PPT 파워포인트 글꼴 한번에 바꾸기

PPT 파워포인트 글꼴 한번에 바꾸기

 이번에 파워포인트로 자료를 하나 만들일이 있어서 제작을 하다가 폰트가 마음에 들지 않아 전체적으로 수정을 해야할 일이 생겼었습니다. 평소 포토샵이나 영상툴은 잘 다룰 줄 알지만 오피스 프로그램은 잘 다루는 편은 아니라서 일일히 바꾸고 있었는데, 정말이지 번거롭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모든 글꼴을 한번에 바꾸는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검색해보니 다행히도 그런 방법이 있어서 쉽게 변경을 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PPT 파워포인트 글꼴 한번에 바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테니 말입니다.

 

 

 자료를 캡쳐하기엔 민감한 정보가 있어서 예시로 위와 같이 적어보았습니다. 나눔바른고딕을 이용하여 작성한 문서라고 생각을 해봅시다. 슬라이드도 2개를 만들어두었지만 짧게는 30장 혹은 더 많을 수도 있는 슬라이드를 일일히 변경하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들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상단 홈 탭에서 제일 우측에 있는 ‘바꾸기’ 항목을 눌러서 ‘글꼴 바꾸기’ 기능을 이용해볼 것입니다.

 

 

 위와 같은 창이 떴다면 ‘현재 글꼴’에서 여러분들이 전체적으로 변경하고자 하는 폰트를 찾아서 정해줍니다. 그리고 ‘새 글꼴’은 바꾸고자 하는 폰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다양한 글씨체가 사용되었다면 하나 하나 위와 같은 과정으로 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궁서체로 바꿔볼까요?

 

 

 궁서체로 설정을 하고 바꾸기를 누르니 나눔바른고딕으로 이뤄졌던 글들이 전부 궁서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우리가 보고 있는 슬라이드 외에도 해당 파워포인트 파일에 있는 모든 페이지가 변경 대상으로 적용됩니다.

 

 

 잠시 맨 처음의 글꼴 이미지를 합성하여 넣어보았는데요. 글씨가 한번에 바뀌는 것은 편하지만 각 폰트의 특성에 따라서 위와 같이 차지하는 영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을 빠듯하게 맞춰두신 분들이라면 문서 전체의 배치가 망가질 수 있으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PPT 파워포인트 글꼴 한번에 바꾸기 설명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