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정확히 찾는법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 정확히 찾는법

 술자리를 자주 갖거나 평소 뭔가를 자주 잃어버리는 분들은 스마트폰을 한번쯤은 분실해보셨을겁니다. 뭐 어느물건이던 자신의 것을 잃어버리면 상실감이 클테지만 핸드폰 같은 경우는 다시 살 때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아 더욱 마음이 아프죠. 오늘은 이렇게 핸드폰 분실을 했을 경우 스마트폰의 위치추적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했을 때 기기에 구글 아이디를 등록해놓게 됩니다. 안드로이드폰같은 경우는 애초에 기기 개통시작시에 구글 아이디를 연결해야하죠. 

 일단 구글에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에 위치한 자신의 프로필을 누릅니다. 사진을 등록해놓지 않았다면 본인 이름 이니셜 한글자가 원형에 쓰여있는 아이콘입니다. 누른 후에는 ‘내 계정’이라는 파란 버튼을 눌러 이동합니다.

 

 

 클릭을 하셨으면 ‘내 계정’이라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휴대전화 찾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다고 적혀있네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핸드폰 분실 위치추적은 몇가지 단계를 거치게됩니다. 일단 자신의 구글 아이디가 로그인되어있는 기기들의 목록이 쭉 나오는데, 본인이 찾고자 하는 기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스마트폰이 무음으로 되어있더라도 최대 볼륨으로 벨소리를 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찾기’버튼을 누르면 위치를 구글 지도상에서 확인할 수 있죠. 찾기는 아래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벨소리를 울려보고도 별 반응이 없다면 ‘다음 단계’를 눌러 넘어갑니다.

 

 

 혹 휴대전화에 잠금을 걸어두지 않아 타인이 사용할 위험이 있다면, 구글 관리자페이지에서 잠금을 걸 수 있고, 자신의 스마트폰에 표시할 메모를 기재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미리보기처럼 출력이 됩니다. 연락받고자 하는 번호도 입력이 가능하여, 휴대폰 습득자는 초록 통화버튼을 누르면 우리가 설정해둔 번호로 통화가 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위 방법으로도 연락이 오지않는다면, 앞서 말씀드린 ‘찾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의 GPS가 켜져있다면 정확도 XX미터 반경안에 있는 핸드폰의 위치를 바로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저도 시험삼아 해보았더니 제가 있는 위치가 정확하게 떴네요. 지금까지 설명드린 방법은 분실한 폰이 켜져있을 때에 제한된 방법입니다. 습득자가 고의적으로 폰을 끄고 배터리까지 빼버린 경우라면 찾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경찰에 연락해도 찾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잃어버리고 얼마 되지 않아 지금까지 설명드린 방법으로 소재파악을 해주시는 것입니다. 늦어질 수록 찾기 어려워진다는 점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