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덱 트래커 한글 사용법 및 다운방법

하스스톤 덱 트래커 다운 및 한글 사용법 설명

 게임을 하면서 기억해야할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돌겜이라 불리는 하스스톤은 내가 쓴 카드와 상대가 무엇을 냈는지 기억을 해야하기 때문에 선수들도 종이에 펜으로 카운팅을 하면서 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하스스톤 덱 트래커라고 하는 프로그램의 사용법과 한글 적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PC로 하스를 즐기시는분들은 대부분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게임 디렉터가 트위터로 안내를 준 적도 있어서 불법적인 것도 아닙니다. 

 

 

 Hearthstone Deck Tracker 다운로드 링크 : https://github.com/HearthSim/Hearthstone-Deck-Tracker

 위 주소를 클릭하셔서 이동하신 뒤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면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보일겁니다. Download and run the installer이라는 문구를 클릭하시면 파일이 자동으로 받아집니다.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되었는데도 파일이 받아지지 않는다면, 박스쳐둔 문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덱 트래커를 받고 난 뒤에 최신버전이 업데이트 된다면 자연스레 팝업이 뜬다고 합니다. 

 

 

 다운을 마치고 실행을 하시면 가장 먼저 한글을 적용해주어야 합니다. 상단에 있는 options를 누르고 Tracker – General 경로로 이동을 한 뒤 카드 랭귀지를 Korean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선택을 마치고 바로 적용이 되면 좋겠지만, 프로그램을 한번 재실행 해주어야 완벽하게 세팅이 됩니다. 

 

 

 설정도 마치고 재시작이 되었다면 New를 눌러서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덱의 캐릭터를 선택해줍시다. 여러개도 만들어 둘 수 있으니 자유롭게 생성하고 그 이후에는 이름을 정해서 분류해두면 됩니다.

 

 

 캐릭터까지 선택을 했다면 창이 우측으로 확장되면서 해당하는 카드들이 쭉 뜹니다. 이곳에서 자신이 가진 덱에 사용된 카드들을 하나씩 클릭해서 넣고 다 꾸렸다면 Save를 눌러 저장하면 됩니다. 또한 내가 짠 덱의 카드들이 마나 수치로 카테고리화 되기때문에 점검을 해볼수도 있겠네요.

 

 

 자 그리고 프로그램을 킨 상태로 게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좌측에는 상대가 낸 카드, 우측에는 내 덱에 있는 카드가 나옵니다. 또한 비밀에 대한 정보와 밧줄이 타는 시간까지 표기가 되니 무척 편리할 듯 합니다.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다면 하스스톤 덱 트래커를 사용해서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글 사용법까지 다뤄두었으니 어렵지 않게 쓰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