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해상도 300dpi로 jpg저장하기

포토샵 해상도 300dpi로 jpg저장하기

 고품질로 인쇄를 해야하는 작업물을 만들때는 꼭 포토샵 해상도를 300dpi로 설정을 해야합니다. 간단한 설정임에도 불구하고 빼먹거나 모르시는분들이 많아 오늘 글에서 해상도 설정하는 방법과 jpg방식으로 저장하는 것을 설명하려 합니다. 저도 초기에는 어디서 찾아야하나 많이 헤맸기 때문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일단 새창을 열어(Ctrl + N) 작업을 한다면 초기 설정시에 Resolution값을 300으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기본은 모니터에 맞춰진 값 72로 지정이 되어있을겁니다. 프리셋이 International Paper이거나 U.S. Paper라면 자동으로 설정되어있고 Custom으로 만드는 캔버스라면 직접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작업한 이미지를 JPG로 저장하려면, 상단 메뉴에 위치한 File – Save As 경로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는 Shift + Ctrl + S입니다. Save for Web으로 저장하시면 해상도값을 300dpi로 설정해두어도 72로 저장이되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Save As창이 뜨면 파일 이름 아래에 있는 Format부분을 눌러 JPEG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작업은 항상 PSD로도 저장해두시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작업물의 해상도값이 얼마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캔버스창을 이동가능하게 만들어주신 뒤 상단바에 우클릭을 눌러줍니다. 확장된 섹션이 나왔다면 Image Size를 눌러주세요.

 

 

 Image Size 창 아래부분에 보시면 Document Size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로 Resolution값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값을 변경시 이미지가 작아지거나 커지거나 크기의 변동이 생깁니다. 포토샵 300dpi로 설정하고 jpg저장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