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한글판 영문으로 바꾸는 방법

포토샵 한글판 영문으로 바꾸는 방법

 오늘 포스팅에선 조금 아이러니한 내용을 다뤄볼까 합니다. 대단한 것은 아니고, 포토샵 한글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는 한국인이다보니 한글로 번역이 된 버전을 설치하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허나 공부를 제대로 하고싶은 분들은 영문판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우리말이 처음에는 보기 쉽지만, 대체로 강좌나 책에서는 영어버전으로 설명을 하기때문이죠.

 

 

 저도 지금 이렇게 한글판으로 포토샵을 다루라고 한다면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조금 더뎌질 것 같습니다. 오랜시간 사용을 했기에 대부분 위치를 기억하고 있다지만 영어로 보던 것을 한글로 보면 번역도 난해하고 곤란한 부분이 많거든요.

 실무에서도 마찬가지구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한글판으로 설치된 포토샵을 영문으로 바꾸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간단하게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우리가 포토샵을 설치한 경로로 이동해야합니다. 위 사진 경로에 보이시는 것처럼 따라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32비트로 설치를 하셨다면 Program Files(x86)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오시면 tw10428이라는 파일이 하나 있습니다. 이녀석의 이름만 바꿔주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파일에 우클릭하시고 ‘이름 바꾸기’를 눌러주신다음

 

 

 이름 제일 뒷편에 ‘h’를 적어서 변경해주시면 끝입니다. 포토샵은 이렇게 하면 영문버전으로 깔끔하게 바뀝니다. 일러스트도 비슷하게 변경을 할 수 있으나 워크스페이스가 다 깨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름을 바꾸고 포토샵을 다시 실행해보면 처음 로딩시에 나오는 메시지도 영어로, 들어와서 보는 메뉴는 물론 모든 것이 영문으로 바뀌게 됩니다.

 한글버전이 익숙치 않은 분들이나 처음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될일은 없지만 혹 문제가 생긴다면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