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캔버스 크기 (Canvas size) 변경하기

포토샵 캔버스 크기 (Canvas size) 변경하기

 Photoshop 작업을 하면서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하는 것은 캔버스인 것은 대부분 아실겁니다. 이미지를 만들기 전에 계획도 세우고 대략적으로 스케치는 되어있는 상태이겠지만 처음 만든 공간의 사이즈가 모자라거나 너무 크다면 변경을 해야겠죠. 이번 포스팅에선 포토샵의 작업 공간인 캔버스 크기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절하는 Image Size와는 다른 방식입니다.

 

 

 캔버스의 크기가 바뀌는 것을 정확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예시로 고양이 사진을 넣어두었습니다. Canvas Size 변경을 위해서는 상단 메뉴에서 Image – Canvas Size…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Alt + Ctrl + C 입니다.

 

 

 Current Size는 현재 Width와 Height의 크기를 보여줍니다. 단위는 보통 Pixel로 작업을 하게 되죠. New Size는 우리가 값을 지정하여 바꾸는 것입니다. Anchor는 어디다 중심점을 찍고 이 캔버스를 늘일 것인가. 하는 옵션입니다. 글로만 설명하면 이해가 잘 안될 수 있으니 직접 해보도록 합시다.

 

 

 일단 기존 사이즈 900 x 601에서 각각 가로와 세로를 1000Pixels씩 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앵커는 중앙에 두고 이를 기준으로 사방으로 커지게 지정을 해두었습니다.

 

 

 이미지 좌우에 있는 Ruler의 단위와 함께 보시면 900×600이었던 캔버스의 사이즈가 1900 x 1600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앵커를 중앙에 두었기 때문에 중앙을 기준으로 사이즈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캔버스에 들어가있던 이미지 소스들의 크기는 늘어나지 않습니다.

 

 

 그럼 크기는 동일하게 늘리되 앵커 포인트를 좌측 상단에 위치시켜보도록 합시다. 그럼 좌상단을 기준으로 화살표 세개가 뻗어나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OK를 눌러보면

 

 

 역시나 동일하게 기존 크기에서 앵커포인트를 잡은 곳을 기준으로 캔버스 사이즈가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우는 것 말고도 작게 변경하는 것도 동일한 과정을 거칩니다.

 

 

 마지막으로 캔버스 사이즈 변경에서 하단에 위치한 Canvas extension color에 위치한 작은 네모를 눌러보시면 늘어난 곳에 채워질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알아두시면 작업하시면서 크기를 조절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 입니다. 이번 포토샵 캔버스 크기 변경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작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 thoughts on “포토샵 캔버스 크기 (Canvas size) 변경하기

  1. 안녕하세요. 혹시 질문 하나만 해도될까요?
    캔버스 바깥쪽의 크기 늘리는 거 말고..
    중간에 삽입하는 방법은 있을까요?
    엑셀로 치면… 끝에 삽입하는거 말고,
    중간에 행 삽입을 하는것처럼이요~!
    양옆이나 끝쪽 크기말고 중간에 원하는 크기만큼
    캔버스를 늘려 이미지를 삽입하는 작업을 해야해서요..!
    단어선택이 어려워 검색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ㅠㅠ
    혹시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