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포토샵으로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얼마 전 크리스마스에 카드를 쓰면서 편지 외에도 여러가지를 준비했었습니다. 그 중에서는 소중한 기억들을 보관할 수 있게 사진을 동그랗게 잘라서 편집한 뒤 스티커로 만든 것도 있었는데요. 선물을 받은 친구가 굉장히 기뻐한 모습이 생각나서 오늘 포스팅은 포토샵으로 사진을 동그랗게 자르는 방법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먼저 포토샵을 실행하시고 본인이 편집하고자 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파일을 드래그하셔서 끌어넣으셔도 되고, Ctrl + O를 눌러 직접 열어주셔도 됩니다.

 

 

 파일이 준비가 되었다면, 좌측에 위치한 메뉴바를 봅니다. 마퀴툴을 사용해서 원하는 영역을 잘라낼건데 해당 툴을 마우스로 꾹 눌러보면 우측으로 창이 확장됩니다. 이곳에서 Elliptical Marquee Tool을 선택합니다.

 

 

 선택한툴로 사진에서 원하는 영역을 드래그하여 지정해주면 됩니다. 원하는 부분을 중앙부터 선택해서 깔끔하게 따고 싶다면, Alt와 Shift를 누르고 드래그해보세요. 클릭한 부분이 중심점이 되어 그 곳을 기준으로 영역이 늘어납니다.

 

 

 자 그럼 이제 선택된 영역을 가져와볼 차례입니다. 점선모양으로 셀렉트 된 부분을 Ctrl + C를 눌러 복사해주시고 Ctrl + N을 눌러 새로운 창을 열어줍시다. 이 때 나오는 Width와 Height에 값은 우리가 복사한 이미지의 크기입니다.

 

 

 새 창을 열고 바로 Ctrl + V를 눌러 붙여넣기 해주시면 위와 같이 네모난 영역에 딱 맞는 동그란 사진이 들어가게 됩니다. 혹 배경색이 흰색이 들어가있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레이어 창에서 BG의 눈을 꺼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동그랗게 잘라진 사진 외에 부분은 체크표시로 바뀝니다. 포토샵에서 체크표시는 공백과 동일하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배경까지 확실하게 지우셨다면 Save As를 선택하여 Format을 PNG로 저장해주시면 끝입니다. JPEG로 저장할 경우 배경을 비워뒀더라도 자동적으로 흰색이 채워져서 만들어지니 PNG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진 동그랗게 자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