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브러쉬 만들기 초보자도 간단하게!

포토샵 브러쉬 만들기 초보자도 간단하게!

 포토샵을 사용하면 이미지 작업을 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번거로운 작업을 일일히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 중에서도 특히 그림을 그리거나 도장에서 찍어내듯 사용할 수 있는 브러쉬가 참 편합니다. 기본적으로 어도비에서 제공해둔 것을 사용해도 좋지만 직접 만들어볼 수도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포토샵 브러쉬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토샵을 실행한 뒤 Ctrl + N을 눌러서 새 창을 만들어줍니다. 사이즈는 자신이 만들고자 생각해둔 브러쉬의 크기에 맞게 본인이 지정해주시면 되고, Background Contents는 Transparent로 하여 배경에 아무것도 없는 투명 레이어를 지정해주세요.

 

 

 자 그럼 우측 하단에 보시면 아무것도 없는 투명 레이어 하나만 있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셨을겁니다. 빈 공간에는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위와 같이 동그란 원형에 숫자 1모양으로 이미지를 뚫어놨습니다. 색상이 채워진 곳만 브러쉬 사용시에도 색이 나오니 배경에 절대 흰색 등과 같은 레이어를 깔고 작업하시면 안됩니다.

 

 

 이미지 제작을 마쳤다면 상단 메뉴에서 Edit – Define Brush Preset을 눌러서 본격적으로 저장을 해보도록 합시다.

 

 

 Brush Name을 정하라는 창이 떴다면 본인이 간단하게 이름을 지어서 OK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실 어차피 프리셋에서 고를때 이름이 보이는 것은 아니니 대충 지으셔도 무방합니다.

 

 

 제작이 끝나면 브러쉬에서 평소 사용하던 것과 같이 프리셋을 찾아서 선택한 뒤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여 그려주시면 끝입니다. 사이즈 조절은 대괄호로 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테구요. 이렇게 아주 간단하고 빠르게 포토샵 브러쉬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