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배경없이 저장하는법 정리

포토샵 배경없이 저장하는법

 어릴 적 포토샵을 처음 접했을 때, 신기한 점들이 너무나 많았습니다. 그전까지는 그림판을 사용해서 그저 이미지를 캡처하고 저장하는 정도만 해왔었는데, 포토샵은 정말 많은 기능이 있어서 하나 하나 배워가는데 정신이 없었죠. 굉장히 좋다고 느낀 것 중 하나가 이미지를 배경없이 저장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해 과일 모양 스티커도 만들어서 놀았던 기억이 나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선 여러분들께도 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자 일단 이미지 소스는 본인이 작업하고자 하는 것으로 준비를 해주세요. 저는 예시로 보여드리기위해서 비교적 배경과 물체를 분리하기 쉬운 소스를 가져왔습니다. 가운데있는 다람쥐만 남기고 일단 흰색 배경을 지워보도록 합시다.

 

 

 위 사진처럼 배경과 물체의 색상 경계가 뚜렷한 이미지는 Magic Eraser Tool로 손쉽게 배경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지우개 툴을 꾹 누르면 3가지 옵션이 나오니 이렇게 선택을 하시거나 Shift + E를 2번 눌러주시면 매직 이레이져툴이 선택이 됩니다. 선택을 마치셨다면 배경에 클릭을 한번만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같이 흰색과 회색 격자무늬로 배경이 바뀌었을겁니다. 포토샵에서는 위 격자무늬가 투명함을 뜻하므로 일단 내부에서 배경을 없애는 것은 완료되었습니다.

 저장을 통해 배경이 없는 이미지로 만들어주려면 마지막으로 한가지 단계가 남았습니다.

 

 

 일단 확장자를 바꿔주어야하니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기위해서 Ctrl + Shift + S를 눌러주세요. 위와 같이 Save As 창이 떴다면 파일 이름을 정하시고, 하단에 있는 Format에서 PNG를 선택하여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gif 역시 배경이 투명하게 저장되나 애니메이션 파일을 만들때를 제외하고는 굳이 선택하지 않습니다.

 

 

 보통 사진파일은 JPG로 저장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JPG확장자는 포토샵내에서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어둬도 저장을 해보면 위와 같이 하얀색배경이 붙어서 나옵니다. 그에 반해 PNG는 우리가 지우고 난 격자무늬쪽에는 전부 투명하게 처리가 되어 다람쥐만 쏙 저장이 되었습니다. 위 비교사진을 보시고 작업후에는 꼭 확장자를 올바르게 선택해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