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내용인식 기능으로 사람지우기 하는방법

포토샵 내용인식 기능으로 사람지우기 하는방법

여행지에서 사진을 찍었을 때 아 참 저사람 또는 특정 물건만 없으면 내 사진이 예쁠텐데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뭔가 찍을 때마다 물건이나 이동하는 사람까지 고려하려면 소요되는 시간도 늘어날뿐더러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앞으로는 포토샵에서 내용인식 (영문버전일 경우 Content-Aware) 기능만 알고 계시면 내 사진에 끼어든 사람지우기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첫번째 예시로 가져온 사진은 버즈아이뷰로 촬영된 해변 이미지입니다. 두 사람이 나란히 걷고 있는데 크지는 않지만 모래부분에 패턴이 있고 도장툴 등으로 지우기에는 번거로워보입니다. 하려면 할 수야 있지만 초보분들도 쉽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이 내용인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용할 기능의 첫번째는 편집 – 칠 메뉴입니다. 한글판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알아두시면 되고 영문버전을 쓰시는 분들은 위 이미지처럼 Edit – Fill 순으로 들어가줍시다.

 

 

칠에 들어와서 내용 부분에 있는 항목을 클릭해보시면 중간에 내용인식(Content-Aware) 기능이 보입니다. 일단 이미지에서 자연스럽게 지우고 싶은 부분을 여유롭게 선택하고 OK를 눌러봅시다.

 

 

아주 잠깐의 과정을 통해서 사람이 말끔하게 지워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림자가 남았죠? 한번에 지우셔도 되지만 너무 많은 영역을 선택하여 1회의 작업으로 날려버리려고하면 다른 부분의 패턴이 들어오는 등 원활한 보정이 안될 수 있으니 나눠서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동일한 과정을 한번 더 거치면 이렇게 마치 사람이 없었던 것처럼 수정이 됩니다.

 

 

두번째 이미지 역시나 다이빙 하는 남성을 지우고 싶으나 뒤에 있는 산 배경을 어떻게 살릴지 애매할 때 앞서서 진행한 과정을 복습하듯 그대로 써보시면 됩니다.

 

 

보정한 우리는 사진에서 약간 수정한 느낌을 알 수 있지만 만약 이대로 처음 보는 사람에게 보여주면 누군가 있었다는 사실도 알아차릴 수 없을겁니다. 직접 해보시면서 노하우가 쌓이면 어떻게 해야 더 자연스럽게 지워지는지 아실 수 있겠지만, 우리가 내용인식을 통해 날리고자 하는 부분에 경계면 부분이 많이 끼면 깨끗하게 보정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최대한 피해가며 작업해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