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탈퇴 및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페이스북 탈퇴와 페북 비활성화 하는 방법

 약간은 서먹하거나 멀어진 친구, 혹은 앞으로는 자주 볼 수 없지만 인연을 이어나가고 싶은 사람들과의 관계를 지속시키는 수단 중 페이스북 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직접적으로 연락을 하기는 어색하지만 좋아요나 댓글을 통해서 자연스럽고 잔잔하게 사이를 이어나가는 것은 어렵지 않은 일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런 용도로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이 계신데, 동시에 이런 자잘한 관리들에 싫증이나고 지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이번글에선 후자에 해당하는 분들을 위해서 페이스북 탈퇴 또는 페북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볼까합니다.

 

 

 먼저 탈퇴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북으로 이동하셔서 로그인을 한 뒤 우측 상단을 보시면 물음표 모양 동그란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이를 누르면 하단으로 ‘빠른 도움말’이라는 창이 열리는데, 우리는 검색하거나 찾을 필요 없이 ‘고객 센터’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사용에 관한 것이나, 개인정보 보호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우리는 계정 관리탭에서 ‘계정 비활성화 또는 삭제’를 눌러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영구적으로 삭제하려면?을 누른 뒤 ‘저희에게 알려주세요’를 클릭하시면 삭제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하단에서도 설명하겠지만 비활성화는 되돌릴 수 있는 일이고 계정을 제거하는 것은 돌이킬 수 없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과정을 거치더라도 한번 더 확인 절차를 거쳐야 진행이 됩니다. 완전히 지워져버려서 복구가 안된다는 점을 다시금 되새겨보시고 그래도 결심이 서셨다면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과정으로 페이스북 탈퇴는 알아보았고 이제는 비활성화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아까 누른 물음표 옆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을 클릭해주시고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왼쪽탭에서 ‘보안’으로 이동한 뒤 제가 박스쳐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비활성화는 잠시 나의 계정과 담벼락을 임시폐쇄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작업을 해뒀을 시 누구도 나의 정보를 검색할 수 없고 지난 글들이나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다시 활성화를 한다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구요. 이정도면 설명이 되었겠죠? 페이스북 탈퇴 그리고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