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추가 비공개, 검색 안되게 하는법

페이스북 친구추가 비공개, 검색 안되게 하는법

 얼마 전 페북으로 알 수 없는 친추가 몇개 왔었습니다. 함께 아는 친구도 없고 처음보는 사람들이 보낸 요청에 바로 삭제를 했었는데요. 왠지 모르게 이런 것들을 보며 누가 내 아이디를 찾아서 보내는걸까 찝찝함이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페이스북 친구추가 비공개, 즉 검색으로 날 찾을 수 없게 돌리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글은 PC버전 인터넷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하시고보면 ▼ 모양 아이콘이 오른쪽 위에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시고 하단 부분에 위치한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좌측에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 ‘공개 범위’를 선택하시면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나옵니다. 윗편에는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에 대한 설정이 나오는데, 이 부분은 넘겨주시고 우리는 아래 두가지 항목을 보면 되겠습니다.

 

 

 먼저 ‘나에게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은?’에서 ‘모든 사람’으로 체크된 것을 ‘친구의 친구’로 바꿉니다. 적어도 건너서 누군가 함께 아는 공통분모가 있을때만 나에게 요청을 보낼 수 있게 하는 것이죠.

 

 

 그 아래에는 내가 제공한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나를 찾을 수 있는 사람의 범위를 설정하는 것인데, 이 것 역시도 전체 공개만 피하시면 모르는 이가 추가요청을 보내는 일은 없을겁니다.

 

 

 마지막으로 Facebook 외부의 검색 엔진 결과에 여러분의 페북 프로필을 표시되게 하겠냐는 항목도 있는데, 이것은 체크를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상 해두어봐야 도움될 것이 전혀없는 옵션인 듯 합니다. 뭐 자신의 아이디를 알리고 싶은 유명인이나 스타같은 경우를 제외한다면 말입니다. 페이스북 친구추가 비공개 및 검색 되지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