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하기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설정

 SNS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자신의 사생활을 보여주고 싶어하면서도 동시에 너무 많이 노출이 되어있는 것은 아닌가 고민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저도 과거에 참 많은 글을 올렸었는데, 실수라고 생각되는 글도 있었고 나이를 먹고 나니 어릴적 글이 조금은 부끄럽기도 하더군요. 여튼 이런 글들은 지우거나 하면 되는데요. 종종 친구목록을 숨기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오늘은 페북 친구목록을 비공개로 돌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페북에 로그인을 하고나시면 상단 메뉴에서 자신의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함께있는 버튼이 있을겁니다. 클릭해서 자신의 담벼락으로 이동해주세요.

 

 

 자신의 담벼락으로 이동을하면 커버사진 바로 아래에 있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타임라인부터 더보기까지 말이죠. 여기서 친구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친구목록이 쭉 보이실텐데, 아마 이곳에 자주 들어오셨음에도 불구하고 비공개 설정이 이곳에서 진행된다는 것을 모르시는분들도 많으실겁니다.

 +친구 찾기 옆 버튼에 작게보이는 연필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공개 범위 수정’을 클릭해주세요. 아이콘이 작은편이라 평소에 신경써서 보지않으면 그냥 넘어가셨을겁니다.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는 친구목록뿐만 아니라 자신을 팔로잉하는 사람들의 리스트까지 비공개로 돌릴 수 있습니다. 보통 전체 공개로 되어있으실건데, 이것을 나만 보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근데 이렇게 저처럼 비공개까지 찾아서 하시는분들은 이것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타인이 내 담벼락을 봤을때 어떻게 보이는지까지 확인하고 글을 맺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자신 담벼락으로 이동해서 ‘활동 로그 보기’ 옆에 위치한 점 세개짜리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타임라인 미리 보기’ 라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해주세요.

 

 

 자 그럼 위와 같이 상단에 ‘다음 사람에게 내 타임라인이 보여지는 모습입니다’ 라고 뜨는 문구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기본적으로는 아무나 볼 수 있는 전체공개일 때의 모습이 보이고, 특정한 사람이 나 타임라인을 볼때 역시도 설정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친구 옆에 숫자도 보이지 않고 목록도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함께 아는 친구가 있을 경우는 몇명이 함께 알고 그 사람들이 누군지까지는 표시가 되므로 그 점은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