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차단 해제하는 방법

페이스북 차단 해제 방법

 SNS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처음 만난 사람들과도 쉽게 친구를 맺을 수 있고, 만나기 힘든 지인들과의 소통도 원활히 할 수 있어 인맥관리가 쉬워졌다는 장점도 있지만 장점이 생긴만큼 단점들도 꽤나 많습니다. 친구의 수가 많아질수록 좋아요를 누른 광고성 게시물이 타임라인에 판을 쳐서 소식을 접하는 것보다 원치않는 정보를 보는 경우가 더 많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야 그 친구의 소식 빈도를 줄이는 정도로만 해주면 되지만, 정말 친한 사이도 아니고 그저 서로 친구만 되어있을뿐인데, 성적이거나 스팸성 글을 타임라인에 띄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런분들 차단할 수 있는 방법과, 오해로 인해 차단시킨 친구를 다시 해제하는 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북에 로그인한 뒤 상단 메뉴바 중에 가장 우측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창이 확장되면서 선택할 수 있는 것들이 여러가지가 보이는데, 여기서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 좌측탭에서 차단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로 접속하시는 분들도 UI가 조금 다를테지만 들어가는 메뉴는 동일하므로 경로만 확인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들어오셨으면 바로 차단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차단하기란에 이름이나 그 사용자의 이메일을 적으면 등록을 할 수 있고, 바로 하단에는 그간 등록해둔 목록들이 보입니다. 

 저같은 경우 혐오스러운 글, 성적인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좋아요 하는분 2분이 계셔서 차단을 해둔 상태입니다. 본인이 등록해둔 목록해서 해제를 해주고 싶으면 차단 해제 글씨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해제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러분이 해제하는 순간부터, 정해둔 공개범위내에서 차단되었던 친구에게 글들이 공개된다는 점과 이전에 달아뒀던 태그, 좋아요, 댓글 등이 복구될 수 있으며 다시 차단하려면 48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이 한가지 알아두셔야할 점이 차단을 하는 순간 그 친구와 친구관계가 풀리게 되고, 추후에 다시 해제를 한다고하여 관계까지 복구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무언가 마음에 안드는 점이 있다고 해서 일방적으로 차단을 할 경우 나중에 친구를 다시 걸어야하는 난처한 상황이 될 수 있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