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사람찾기(친구찾기) 다양한 방법들

페이스북에서 친구찾는 방법

 어릴 적 친구들과 연락을 하려면 집전화를 이용해서 통화하거나 언제 어디서 몇시까지 만나자는 약속을 하고 나가곤 했습니다. 지금처럼 스마트폰이 있는 시기라면 중간중간 메시지를 보내며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고 시간을 짐작할 수 있었겠지만, 그 때는 그저 기다리는 것이 전부였죠. 후에 핸드폰을 구매하고나서도 폰이 없는 친구들이 많아 번호를 주고 받지 못해 연락이 끊긴 친구들도 많습니다. 

 

 

 허나 페이스북이 생기고나서 연락이 끊겼던 친구를 찾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친구 추천 목록에 뜨기도 하고, 검색필터를 사용해 조건을 맞춰나가다보면 찾고자 하는 사람이 나와서 신청을 걸기도 합니다.

지난 2015년 12월 경의 기사를 보면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의 수가 1600만명이라고 하니 웬만한 인연들은 모두 페북에서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친구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함께 알아봅시다.

 

 

1. 이름으로 검색하기

 첫번째로는 검색창에 이름을 검색해 찾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김’이라는 성 한글자만 쳤을 뿐인데, 많은 사람들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단순히 김씨 성을 가진사람들이 나오면 소용이 없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페이스북에선 사용자가 알법한 사람들의 정보를 우선적으로 띄워줍니다.

 함께 아는 친구가 있거나, 사용자가 이전에 검색해봤던 사람이거나, 위 두가지  조건이 아니어도 아는 사람들을 띄워줍니다. 종종 당황스러울 정도로 ‘내가 이사람을 찾으려고 했었는데’ 싶을 때 나오곤 합니다.

 

 

2. 휴대전화 번호로 검색하기

 사용자의 휴대전화 번호를 검색해도 사람을 찾을 수 있습니다. 페북 친구는 아니지만 전화번호는 아는경우, 처음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앞으로 친하게 지낼법한 사람과 SNS상의 친구추가를 하지 못했다면 페북 검색창에 그 사람의 번호를 검색해봐도 좋습니다. 

 먼저 친구신청을 걸어 호의적인 나의 마음을 나타낼 수 있으니까요. 다만 번호 검색은 해당 사용자가 번호를 통해 자신을 검색할 수 있게 하도록 설정을 해두어야 합니다. 따라서 역으로 본인도 번호로 검색되는 것이 싫다면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3. 이메일 주소로 검색하기

 이메일 주소 역시 검색이 가능합니다. 폰번호와 마찬가지로 이 설정 역시도 사용자가 검색 허용을 해두어야만 결과가 나옵니다.

 

 

 4. 상단 메뉴에 위치한 ‘친구 찾기’ 메뉴로 이동하여 검색하기

 상단바메뉴에서 친구찾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이 곳에서는 알 수도 있는 사람의 목록이 표시되고, 개인 연락처를 추가하면 이메일을 축으로 친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바로 우측 하단에 위치한 필터 옵션입니다.

 출신지부터 거주지, 직장 등을 기입해서 넣으면 그 조건과 일치하는 사람의 목록만 남게 됩니다. 직접 사용하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알 수도 있는 사람 목록 가장 상단에 떴던 분을 예시로 사용해서 설명해봅시다. 이 분이 알수도있는 친구목록에 뜨지 않았다고 가정해봅시다. 일단 이 사용자의 이름을 검색창에 기입했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진 사람들의 목록으로 싹 바뀌었습니다. 이름까지 적어넣었는데, 찾고자 하는 사람이 보이질 않습니다. 다행히도 나는 그 친구가 나온 대학교를 압니다.

 

 

 이름을 포함하고 대학교의 이름까지 기입해서 찾아보니 해당 조건에 맞는 사람이 딱 한명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본인이 찾고자 하는 사람의 정보를 몇 가지 안다면 그것들을 하나씩 필터에 넣어보시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대부분의 친구를 찾을 수 있으며 한 가지 문제점을 꼽자면 이 부분 역시도 해당 사용자가 출신대학이나 거주지 등을 기재하지 않았다면 찾을 수 없다는 점 정도 되겠습니다. 허나 대부분 활동하는 친구들은 몇가지는 적어놓는 편이니 걱정마시고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