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받지 않아도 시작가능해요!

티스토리 초대장 받기

 국내 서비스형 블로그는 쌍두마차인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대표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티스토리는 기존 블로거에게 초대장을 받아야지만 블로그 개설이 가능하여 많은 사람들이 쉽게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초대장 하나를 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목표와 포부 등 긴 사연을 댓글로 남겨야하고, 그 중에서도 선택을 받아야했지요. 현재도 이와 같은 체제는 여전하지만, 한가지 새로운 방법이 생겨 이제는 굳이 초대장을 받지 않아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전통을 따르고 싶어하는 분들도 계실테니 기존의 방법부터 함께 알아봅시다.

 

 

 블로거에게 초대장 받기

 앞서 말씀드린 기존의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사이트에 이동하시면 제가 체크해둔 부분을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 티스토리를 운영할 때, 운영을 어떻게 할 것인지 내가 누구인지 구구절절 적었던 기억이 나네요.

 

 

 위에 말씀 드렸던 ‘초대장 받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오시면, 현재 초대장을 보유하고 있는 블로거들의 목록이 보입니다. 달마다 몇장씩, 운영을 꾸준히 한 블로거들에게 나눠주기 때문에, 월초에는 대부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스크롤을 좀 더 내려보면

 

 

 현재 이렇게 배포하고 있는 게시글들이 보입니다. 아무 곳이나 들어가서 주인장이 걸어둔 내용들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대체로 어떤 조건들이 걸리는지 정리를 해보자면, 광고나 불법사이트 개설 금지, 신청 후 1~2일 이내로 받지 않을 시 회수, 티스토리를 하려는 이유 등으로 간단한 것들이 많습니다.

 여기까지가 직접 신청을 해서 받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좀 더 편한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어플만 설치하면 된다?

 그렇습니다. 티스토리에서 만든 공식 어플을 받아주시면 블로그를 생성할 수 있는 초대장을 자체적으로 나눠줍니다. 우측 설명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지금 앱을 설치하면 선물로 준다고 합니다. 딱히 이벤트 기간이 정해져있는 것도 아니니 아마 쭉 이와같은 방법으로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설치를 마치고나서는 다음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하거나 이메일주소를 이용해서 가입을 하면 금새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주소도 본인이 정할 수 있고, 한 아이디당 블로그 5개를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압니다.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앱설치로 간편하게 받아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자의 방법은 나에게 권한을 나눠주는 주인장과 블로거간의 유대관계가 형성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고, 후자의 방법은 무척 간편하고 빠르다는 점이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