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헤더 사이즈 깔끔하게 올리기

트위터 헤더 사이즈 깔끔하게 올리기

 SNS를 하면서 많은분들이 자신의 아이디를 예쁘게 꾸미길 원합니다. 페북에는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찍은 예쁜 사진을 올리고, 트위터에는 보통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걸어두는 경우가 많더군요. 인스타는 주변보다는 본인 자신에 대한 어필이 강하게 느껴지구요. 사설이 조금 있었는데 오늘은 이런 SNS 중 트위터 헤더 이미지를 깔끔한 사이즈로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좋은 사진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트위터에서 정해준 가이드라인을 한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센터 – 내 계정 – 계정 관리 경로로 이동해 나만의 ~ 만들기 메뉴를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헤더 사진의 권장 크기는 1500×500이고, 프로필 사진은 400×400입니다. 사이즈를 숙지해두고, 등록 방법으로 넘어가도록 합시다.

 

 

 본인 계정을 로그인한 상태에서 메인 화면을 보시면 좌측 부분에 프로필 영역이 있으실겁니다. 여기서 헤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하셨으면, 우측에 위치한 수정버튼을 눌러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지는 않아서 새 계정을 만들어봤는데요. 기존에 사진을 등록해두신분들도 위와 같이 추가 버튼을 눌러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글을 쓰는 지금도 굉장히 더운데, 여름의 더위를 조금이라도 가시게 할만한 시원한 사진을 준비해봤습니다. 사이즈는 앞서 살펴본 권장크기 1500×500으로 설정을 했구요.

 크기는 제가 블로그에서 다룬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조절했고, 이미지는 unsplash라는 곳에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탐색기가 나올텐데, 본인이 이미지를 저장해둔 경로로 들어가셔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마치게되면 위와 같은 단계로 넘어오실텐데, 권장 사이즈를 맞춰주셨다면 위 아래가 조금 잘린 상태로 말끔히 들어갔을겁니다.

 빨간 네모박스를 쳐둔 토글을 우측으로 이동할수록 이미지가 확대됩니다만 사이즈를 맞춰 가져온 것이므로 굳이 바꿔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헤더 이미지 적용을 마친 상태입니다. 가급적 가로로 된 사진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고, 세로 사이즈가 제한적이다보니 이미지를 자르게 되더라도 어색하지 않은 것으로 준비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프로필 예쁘게 꾸며보시고 즐거운 트윗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