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청소기 이용해서 지난 글 전체 삭제하기

트위터 청소기 이용해서 지난글 전체 삭제하기

 SNS에 글을 쓰면 얼마 지나지 않아 지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이 쓴 글이 민망하기도 하고 뭐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고, 과거에 쓴 글들도 되돌아보면 부끄러울때가 종종 있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어도, 스스로 민망함을 느낀다면 문제가 되겠죠. 오늘은 다양한 이유로 트위터의 지난 글들을 다 삭제하고 싶을 때 이용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트위터 청소기 사이트 링크 : http://www.tweetdelete.net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MEMSET이라는 곳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해당 사이트에서 트위터 아이디를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약관도 그리 길지 않으므로 읽어보시고 체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트윗딜리트에서 자신의 아이디를 Sign in with Twitter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맞팔 등을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해보신분들은 익숙하게 보던 화면이실겁니다.

 애플리케이션이 할 수 있는 작업과 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 나와있으며 이를 확인하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디 기입을 마치면 마지막으로 계정 사용에 대한 승인을 다시 한번 묻습니다. ‘앱 인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과정을 마치면 초기에 보던 화면과 같은 곳으로 돌아옵니다. Automatically로 시작하는 문장은 청소기를 돌리고 난 후에 자동으로 주기마다 트윗을 삭제해주는 설정입니다.

 일단 그대로 두시고 삭제를 마친다음 해당 설정을 꺼줄 수 있습니다. 빨간 글씨로 된 문장은 체크를 해주셔야 지난 글들이 삭제가 되며, 하단에 네모박스 쳐둔 두가지는 삭제 과정을 마친 후에 자신의 아이디에 트윗 딜리트를 썼다는 글과 @Tweet_Delete를 팔로우 하겠다는 옵션입니다.

 저는 예시로 만든 아이디이니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모든 설정을 확인했다면 Activate TweetDelete를 눌러주세요.

 

 

 클릭을 했다고 바로 실행되는 것은 아니며 마지막으로 확인 메시지가 한번 더 뜹니다. 지우고 나면 되돌릴 수 없다는 경고 문구입니다.

 

 

 그간 남긴 트윗이 정말 많지 않은 이상 지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자동적으로 주기마다 트윗을 삭제해주는 설정은 화면에 보이는 연두색버튼을 눌러주시면 해당 설정이 해제됩니다. 

 

 

 삭제를 제외하고 나머지 두가지 옵션을 체크하셨다면 트윗딜리트 계정이 팔로우가 되며, 자신이 청소기를 사용했다는 트윗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굳이 체크하지 않아도 되는 옵션이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