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인식 안될때 확인해봐야 할 것들

키보드 인식 안될때 확인해봐야 할 것들

 컴퓨터 작업 도중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생기면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허나 더 큰 문제는 하드웨어적인 부분에 생기는 이슈들이죠. 컴퓨터 자체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보다는 키보드나 마우스가 먹통이 되는 일이 잦은편인데, 이번 포스팅에선 키보드가 인식이 안될때 확인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뤄볼까합니다.

 

 

 키보드가 안되는 경우는 다양합니다. USB가 헐겁게 연결되었다거나, 무선 제품인 경우 배터리의 수명이 다되었거나, 최악의 경우에는 그냥 망가진 것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망가진 상황을 배제하고 나머지 상황에서 문제를 케어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하죠.

 

 

 일단 요즘 나오는 컴퓨터의 케이스에는 USB 포트가 여러개 있는 편인데, 앞쪽이나 윗쪽에 있는 단자보다는 컴퓨터 뒷편에 위치한 포트에 연결을 해주도록 합시다.

 종종 케이스에 달려있는 것에 꽂아두면 인식이 불안정할 때가 있더군요. 뒤쪽에 꽂아두셨다면 헐렁하게 껴지진 않았는지 확인해주고 이 부분들엔 문제가 없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서 내 PC 또는 내 컴퓨터라고 되어있는 아이콘에 우측 클릭을 한 뒤 속성을 클릭하여 창을 열어줍시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이 ‘시스템’ 창이 열리실겁니다. 저는 사진을 잘라두었는데 좌측 상단에 보시면 ‘장치 관리자’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또는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 장치 관리자 와 같은 경로로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컴퓨터에 연결된 많은 장치들이 한눈에 보이는 관리자 페이지창이 뜹니다. 여기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라는 항목을 확장시키고 ‘USB Composite Device’를 선택하여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름이 조금 다를 수도 있는데 ‘USB Root Hub’ 역시 동일한 것입니다. 제거를 한 뒤에는 재부팅을 해주시고 키보드 USB선을 뺐다가 꽂아주시면 키보드 드라이버가 재설치되면서 인식이 될겁니다. 이래도 안된다면 자체적인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