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팝업허용 전체, 부분 설정하는 방법

크롬 팝업허용 설정 방법

 웹서핑을 하기 위해 사이트에 들어갔는데, 무차별적으로 뜨는 팝업창은 우리를 번거롭게 합니다. 대체로 이를 불편하게 여기는 유저가 많아 크롬에서도 기본적으로 팝업창은 허용하지 않는 상태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허나 이렇게 불쑥 뜨는 창은 광고성 내용을 포함한 것도 많지만 꼭 알아야 될 정보를 띄워주기도 해서 무조건 차단만 시킨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픈마켓에서 할인혜택을 주는 정보가 뜬다거나 대학에서 등록기간 등을 알려주는 내용은 꼭 알아야할 내용들이죠. 오늘은 이런 다양한 상황을 케어하기위해서 크롬 팝업허용 방법에 대해서 글을 쓰려합니다. 

 

 

 일단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따로 설정을 만지시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주소창 우측편에 ‘팝업 차단됨’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이트에서 무언가 띄워주는 창이 있다는 것인데, 회사나 학교 등 중요한 홈페이지에 방문했을때는 이것을 클릭해서 확인해야만 합니다. 이런 번거로움은 부분 허용을 통해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자 크롬창을 띄우시고 우측에 보이는 삼선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럼 참 많은 옵션들이 뜹니다. 좌측 탭에서는 방문기록 역시도 확인이 가능하구요. 우리는 가장 하단까지 스크롤을 내려서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해줍니다.

 

 

 고급 설정을 열어주시면 하단으로 옵션들이 늘어나면서 개인정보 – 콘텐츠 설정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주세요.

 

 

 화면 가운데 위와 같은 창이 뜨셨을겁니다. 스크롤 중간부분에 팝업과 관련된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팝업 표시 허용 안함이 권장옵션으로 되어있는데, 여기서 전체 허용으로 돌리려면 모든 ~ 허용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부분적으로 내가 원하는 사이트에서만 차단을 풀고싶다면, 예외 관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팝업 예외창이 뜨면 호스트 이름 패턴에 예시와 같이 사이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시로 네이버에서는 모든 창을 허용하고 싶다.라고 한다면, [*.]을 써주시고 뒤에는 naver.com을 적어주시면 되는겁니다. 

 역으로 모든 사이트에서 허용 설정을 해두신분은 예외 설정을 통해 이곳만큼에서는 창을 보고싶지 않다라고 생각되는 사이트를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한번 설정해두면 크롬을 사용하면서 번거로운 일이 줄어들게 되니 본인이게 맞는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