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모드 시작하는 방법

크롬 시크릿모드 시작하는 방법

 인터넷을 하다보면 지금껏 자기가 검색했던 것들이나 들렀던 사이트들이 기록으로 쭉 남게 됩니다. 개인 PC를 사용해서 웹서핑을 할 경우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지만 공공장소에서 사용할때는 조금 민감한 부분일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보통 인터넷 사용을 마치고나면 검색기록을 지우곤 합니다. 만약 크롬을 사용하셨다면 애초에 사용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크롬 시크릿모드라고 하는 것입니다. 오늘 글에선 이를 어떻게 활성화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크릿모드 실행은 무척 간단합니다. 일단 크롬을 켠 뒤 상단 우측에 위치한 점 세개짜리 메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메뉴에서 세번째에 위치한 ‘새 시크릿 창’을 누르면 끝입니다. 크롬 시크릿모드로 인터넷을 사용하면 그 어떤 기록도 남지 않습니다.

 

 

 시크릿모드로 전환되면 기존의 창 외에 새로운 창이 하나 실행되고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단 다운로드한 파일이나 생성한 북마크는 유지되며, 우리가 방문한 제공업체나 사이트에 남은 흔적까지는 지워지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지 자신이 사용한 PC에 기록이 남지 않는 것이죠.

 

 

 크롬 시크릿모드 단축키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Ctrl + Shift + N을 누르시면 됩니다. 인터넷 검색기록 등을 사용후에 지우지 않아도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안전한 웹서핑을 할 수 있으니 알아두셨다가 외부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때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