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폰트 적용법 1분이면 끝나요!

컴퓨터 폰트 적용법

 파워포인트를 만들거나 포토샵, 일러스트 작업을 하거나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수 있지만 저는 폰트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드에 맞게 레이아웃을 잘 잡아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글씨체가 달라짐으로써 주는 영향이 상당히 큰 편이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굴림, 명조, 고딕체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작업물 컨셉에 맞는 폰트를 골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우리가 사용하고자 하는 서체를 받아 이를 컴퓨터에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각자 적용시키고자하는 폰트를 다운받아서 준비를 합시다. 저는 제주시에서 제공하는 제주서체를 받아왔습니다. 무료이고 특색이 살아있어 굉장히 좋으며, 제주고딕체 역시 굉장히 정갈합니다.

 그 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나눔폰트 역시도 정말 좋습니다만, 이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동으로 설치를 해주므로 이번 설명글이 필요없는 부분이라 제주서체를 골랐습니다.

 

 

 두가지 적용방법이 있는데, 일단 우리가 사용하는 글꼴을 확인할 수 있는 제어판 경로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제어판을 실행하신 뒤 검색창에 글꼴이라고 적어주시면 쉽게 폰트와 관련된 설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글꼴을 눌러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글꼴은 물론 우리가 설치하여 적용시킨 것들도 이 곳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삭제 역시 가능합니다.

 

 

 자 그럼 준비해온 폰트 파일들을 드래그하여 제어판의 글꼴창으로 넣어주세요. 생각보다 무척이나 간단한 작업입니다만 처음이신분들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담으로 ttf파일을 클릭해보면 글씨체의 미리보기창이 떠서 어떤 모양인지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단순히 끌어다 넣기만 해도 위와 같이 글꼴 설치 중 이라는 창이 뜨며 진행이 됩니다. 소요되는 시간도 무척 짧습니다.

 

 

 위 방법은 제어판에서 글꼴을 넣을 수 있다는 점과 확인, 삭제 또한 가능하여 설명드렸고 사실 가장 간편한 설치법은 폰트에 우클릭을 눌러 보이는 ‘설치’버튼을 누르시는 겁니다.

 

 

 적용을 마친 뒤에는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켜져있다면 껐다가 키시고, 글씨체가 잘 들어갔는지만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를 재부팅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확인해보니 제주 서체 3종이 제대로 적용이 되었네요. 이글이 여러분 작업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