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L1 라이센스 꼭 얻어야 할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L1 라이센스 꼭 얻어야할까?

기존에 피시 카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본인의 실력이 일정 수준을 넘어간다면 하나씩 단계를 올라가야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라이센스입니다. 카러플에는 현재 루키/L3/L2/L1 총 네가지 단계가 있는데요. 보통은 L2까지는 무난하게 클리어하는 편이지만 마지막인 L1에서 항상 고비를 맞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연카로도 깬다고 하는데 왜 나는 안될까 싶은분들, 꼭 얻어야하나 싶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L1은 레벨 21이상부터 도전할 수 있습니다. 대마왕 테스트/디지니의 승리/밸런스 드라이빙/내리막길 드리프트/노르테유 익스프레스 총 다섯가지 미션이 주어지게 되는데요. 먼저 꼭 얻어야하는지에 대해서 가볍게 조언을 드리자면, 그냥 천천히 실력이 올라오는대로 얻으시면 됩니다. 주변에 친구들이 다 L1이라도 어차피 L2와도 함께할 수 있고 라이센스 획득시 주어지는 보상이 있지만 지금 당장 안되는 것을 계속해서 도전하는 시간적 손해만큼 값지진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미션인 노익 2분 9초 이내에 완주하기 미션은 초보유저들 사이에서 무척 악명이 높은데요. 클리어하고 나서보면 해당 라이센스를 가진 사람도 깨고 나서 타임어택에서 9초 이내로 기록을 세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마디로 깰때 까지 짜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당장 안되면 잠시 미뤄두세요. K코인 등을 이용해서 카트를 좋은 것으로 구매하고, 루찌를 모아서 잠재력을 올린 뒤 도전해도 늦지 않습니다.

 

 

 

난 지금 거의 다 될 것 같은데 뭐가 모자란지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타임어택에서 노익 트랙의 전체서버 기록 중 100위권대부터 플레이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1위의 기록을 봐봤자 급격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는 것도 없습니다. 100위 부근의 분들도 1분대 기록이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참고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분명 내가 놓치던 부분들이 하나둘씩은 보이게 됩니다. 타임어택 기록은 참고로 트랙 체험권을 가지고 있으면 L1을 따지 않아도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유튜브에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L1 라이센스 공략 영상을 찾아보셔도 좋습니다. 물론 일정 수준의 실력을 맞춰놓고 보셔야 도움이 됩니다. 시간이 한참 모자라는 경우라면 랭킹전을 하거나 주변 친구들과 친선전 등등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실력을 키우고 도전해주세요. 아무튼 인생에서든 게임에서든 확실히 누군가 나보다 앞서간 사람에게 조언을 듣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영상 하나로 L1 공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L1 라이센스 획득을 하면 새로운 트랙들을 즐겨볼 수 있는 것 외에도 엠블럼을 받을 수 있는데요. 끌기 게이지 효율을 5% 증가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본인이 해당 등급을 땄음을 보여줄 수 있는 것 외에도 부가기능이 있으니 추후에 달릴 때 더 도움이 되겠죠. 요약을 해드리자면 안될 땐 무리해서 시간 낭비하지 말자. 아슬아슬하게 못 깰땐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의 플레이를 참고하자. 정도로 기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