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평소 네이버와 구글 이메일을 주로 사용하는데, 다른 환경들은 대체로 비슷하고 두가지 사이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이 없으나 지메일에서는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으니, 바로 제가 보낸 메일을 상대방이 읽었는지 수신확인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메일을 보내고 빠른 답이 오지 않을때, 내가 제대로 보낸 것인지 혼란스럽기도 하고 답이 더 늦어지면 주소를 잘못적었나 싶은 상황까지 가게 되죠. 이번에 다행히도 이런 상황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찾아 오늘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구글 크롬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없으시다면 구글에 가서 받으시면 됩니다. 대체로 많은 분들이 크롬을 사용하고 계시니 설치과정은 넘어가도록 하고, 크롬 우측 상단에 점3개가 찍혀있는 메뉴 아이콘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경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확장 프로그램 창으로 넘어오면 자신이 깔아둔 것들이 보입니다. 크롬을 처음 설치하셨다면 구글 시트나 슬라이드 같은 것들만 설치되어있을겁니다. 스크롤을 쭉 내려서 하단에서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검색란에 Streak라고 쳐주시면 Streak CRM for Gmail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추가에 대한 여부를 한번 더 묻는 메시지가 나오니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추가후에는 바로 지메일로 이동을 해봅니다. 로그인하고 들어가자마자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뜹니다. Continue with Streak를 누르면 바로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신확인 및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위해서 Streak에서 몇가지 권한을 요청합니다. 읽어보시고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두 과정을 마치면 메일을 작성할 때 하단에 주황색 눈모양 아이콘이 생깁니다. 주황색으로 켜져있을땐 발신 후 수신확인을 할 수있는 상태라는 뜻입니다. 클릭하면 회색으로 바뀌고 추적이 비활성화 됩니다.

 

 

 추적을 활성화해둔 상태로 저한테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보낸 메일함에서 상대가 아직 읽지 않은 상태라면 눈이 회색으로 나오고, 읽었다면 색이 변합니다. 또한 몇번 조회를 했는지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므로 상당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지메일 수신확인 어렵지 않으니 자주 사용하시는분이라면 추천할만한 확장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