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식 컴퓨터 견적사이트 다나와 이용하는 방법

조립식 컴퓨터 견적사이트

 대략 4년전쯤 구매한 노트북을 하루에 10시간 가량 켜두니 하나씩 불안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데스크탑이 하나 필요하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브랜드PC를 사자니 원하는 사양도 아니고 가격대도 조금 있는 편이고, 업체들이 파는 이미 조립된 PC도 제 마음에 꼭 맞지는 않아 직접 견적을 짜기로 했습니다. 직접 방문해서 구매하는 것은 여러모로 무리라고 판단해서 온라인으로 맞추기로 했죠. 컴퓨터를 맞출 때 유명한 다나와라는 사이트를 이용했고 오늘은 이곳에서 어떻게 조립컴퓨터 견적을 짜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다나와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컴퓨터말고도 노트북, 가구 등 다양한 물건을 팔고 요즘은 자동차까지 시장범위를 넓혔더군요. 우리가 살펴볼 온라인견적은 상단 메뉴에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동을 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PU부터 메인보드, 그래픽카드까지 PC의 주요부품들을 하나씩 골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CPU를 고르려면 해당탭을 클릭하고 원하는 부품을 골라 선택버튼(1번)을 눌러주시면 우측에 보이는 견적표로 이동이 됩니다. 부품간의 스펙비교를 하실때는 상품비교(2번)을 눌러 차이를 봐주시면 됩니다. 

 

 

 상품비교를 눌러주시면 하단에 우리가 선택한 부품들이 들어옵니다. 여기서 선택상품비교를 눌러주시면 해당 제품들의 스펙을 아주 편하게 비교할 수 있는 표가 나타납니다.

 

 

 저는 스카이레이크 6700k와 6700간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한번 살펴봤습니다.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의 범위내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부품을 고를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각 파트마다 부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해주시면 PC의 구성품들이 하나씩 맞춰지게 됩니다. 하단에는 총액이 표시되는데 시세와 카드, 현금가에 따라서 다릅니다.

 위 표에서는 제가 파워를 선택해두지 못했지만, 완벽하게 한세트를 골랐다고 치고 다음과정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요약된 견적서 아래에는 위와 같은 게시판같이 생긴 것이 있을겁니다. 본인이 구성품을 다 맞추고 가격을 알아보고싶다. 하시면 위 사진에 보이는 ‘구매신청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였다고 꼭 사야되는 것도 아니고, 업체가 제시한 가격대가 자신과 맞을때 구매해주시면 되는 것이므로 부담없이 등록해주셔도 좋습니다. 

 

 

 등록을 해주시면 위 게시판에 자신의 견적표가 올라갑니다. 카드, 현금 둘 중 하나를 골라주시면 평균가격이 나오는데 업체마다 다른 가격을 제시할 것입니다.

 업체수는 말 그대로 가격을 제시한 업체의 수이고, 진행사항은 등록시에 입찰진행, 취소를 했다면 입찰취소, 정해둔 시간이 넘어버렸다면 마감, 업체가 제시한 가격을 골라 주문을 완료했다면 거래성사가 뜨게 됩니다. 굳이 용산까지 가지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부품들로 구성된 조립PC를 맞출 수 있으므로 컴퓨터 구매를 염두에 두고 계신분들이라면 한번쯤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제가 구매한 데스크탑이 도착하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thoughts on “조립식 컴퓨터 견적사이트 다나와 이용하는 방법

  1. 안녕하세요 조립식컴퓨터에 대한 글 잘 읽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컴퓨터를 하나 장만하려하는데 개인 조립식 업체에서 만약 카드로 구입시 부가세를 제가 따로 10%를 부담해야 된다는데 혹시 모든 개인업체들이 이런가여? 아님 이렇게 없는곳도 있는지 궁금하네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