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자인 이미지 깨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인디자인 이미지 깨짐 현상 해결

 인디자인을 처음 사용하게 된다면 여러가지로 어려운점이 많으실겁니다. 저 역시도 어도비 프로그램들(Ae,Ps,Pr,Ai)에 익숙한 편이지만 인디자인을 접했을 때는 새로 배운다는 느낌이 강하더군요. 포토샵과 일러스트는 인터페이스가 비슷하고 한가지를 알면 다른 것은 금방 배울 수 있는 것과 비교한다면 말이죠. 인디자인에 익숙치 않을 때 겪는 간단한 헤프닝이 있으니 삽입한 이미지가 깨져보인다는 것입니다. 이유를 모른다면 굉장히 답답한 일이지만 막상 알고나면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위 사진을 보시면 이미지가 계단현상을 보이면서 깨져있습니다. 인쇄물이나 작업물에 위와 같은 아웃풋이 나오면 어쩌나 싶기도 하고, 보기에도 영 불편하죠. 물론 위와 같이 작업을 해도 원본 소스만 문제가 없다면 아웃풋은 말끔히 나옵니다. 그래도 이왕 작업할 때 선명하게 보는게 좋겠지요.

 

 

 인디자인 상단 메뉴에서 View – Display Perfomance 경로로 들어가보시면 Fast, Typical, High ~라는 세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디폴트값은 typical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high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아마 작업시에 이미지가 많아 무거워질 수 있는 속도를 가볍게 해주려고 설정되어있는 모양입니다. fast를 선택하신다면 이미지가 아예 보이지 않고 회색 영역으로 바뀝니다.

 

 

 high quality로 변경을 하면 위와 같이 선명하게 바뀝니다. 작업 페이지의 크기는 1280 x 1280 이었고 소스 역시 같은 사이즈에 화질에 문제가 없었기에 멀쩡히 보이게 됩니다.

 

 

 간단하게 이미지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처음 설명한 방법과 동일하게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첫 작업에 위와 같은 고민으로 인터넷을 뒤져보느라 고생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결국 그때 당시 교수님께 이처럼 간단한 문제를 가지고 질문을 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까지 가서야 해결이 되었었죠. 질문에 대한 답변은 흔쾌히 해주셨으나 답변이 너무 쉽고 간단해서 민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여러분들은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3 thoughts on “인디자인 이미지 깨짐 현상 해결하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