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hooked 광고 어떤 어플일까?

유튜브 hooked 광고 어떤 어플일까?

 요즘 유행하는 오버워치 APEX 대회를 유튜브로 보다보면 중간마다 광고가 나옵니다. 사실 대부분이 사용자의 시선을 끌지 못하고 5초 후에 광고를 건너뛰게 되는데 요즘들어 스킵을 하지 않고 보게 되는 영상이 있습니다. 한번도 광고를 집중해서 본적이 없었는데, 이런 일이 생겼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나 긍정적인 이미지로는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유튜브 Hooked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나눠봅시다.

 

 

 보고자 하는 영상을 눌러놓고 잠시 정신을 놓고 있다보면 어두운 배경에 메시지가 뜨며 내용이 진행됩니다. 갑작스럽게 나오는 불길한 음악은 덤으로 첫 인상이 그닥 즐겁지는 않았습니다. 불쾌감과 호기심이 공존해서 일단 보게는 됩니다.

 

 

 대략적으로 보면 30초 가량의 영상에서 미스터리하면서도 조금 무서운 이야기를 늘어놓습니다. 마치 예전에 인터넷에 돌아다니던 위층과 아래층에 있는 어머니의 외침같은 이야기들을 말이죠. 저렇게 늘어놓다가 ‘나머지 이야기는 직접 다운받아서 보라는’ 마무리를 짓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이 광고에 이목이 끌렸는지 현재 무료 인기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플 이름은 HOOKED – Chat Stories네요. 

 

 

 허나 광고에서 느꼈던 첫인상이 불쾌했던터라 리뷰를 봐봤으나 역시나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습니다. 내용이 미숙하거나 맞춤법이 틀리거나 하는 부분이 많다는 의견들이었고, 다음 내용을 보려면 40분을 기다리거나 결제해야하는, 전형적으로 궁금증을 이용한 과금유도인 듯 합니다.

 

 

 유튜브 hooked 광고에 대한 다른 유저분들의 생각을 찾아보니 대체로 부정적. 음산한 브금이 나오며 ‘엄마 아기 울음소리가 들려’ 같은 문구가 나오면 그닥 반길 사람이 없을 듯 합니다. 성인 남성인 필자도 불쾌감을 느끼는데 여성분들이나 아이들이 보았을 때는 더욱 좋지 않을 듯 하네요.

 

 

 각 커뮤니티에서도 좋은 이야기는 나오지 않는 듯 합니다. 리뷰도 좋지 않았지만 이런류의 이야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종종 괜찮은 평가를 내리기도 하더군요. 동시에 이런 광고를 보기 싫은 사람들이 많아져서 유튜브 RED 이용자가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추가로 도치피치피보족도 굉장히 듣기 싫더군요. 저도 RED에 가입을 할 듯 싶습니다. 유튜브 hooked 광고에 대한 간략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도 공유해주세요.

 

2 thoughts on “유튜브 hooked 광고 어떤 어플일까?

  1. 저는요, 정말 이따위 불쾌한 광고를 왜 하는건지 알 수가 없네요. 잠들기 전 노곤한 상태로 좋아하는 영상 틀어놓고 자연스레 잠들곤하거든요. 근데 이 어플 광고가 생긴 이후로 굉장히 불쾌한 기분에 휩싸이고 불이라도 다 꺼둔 상태였으면 바로 분위기 음산해지는거 때문에 정말 열받아 미치겠네요. 광고하는 유튜브도 밉고 어플 개발자 찢어서 죽여버리고 싶습니다.

    1. 저도 갑자기 영상보다가 나오면 알수없는 그 찝찝한 기분에 불쾌감을 느끼네요.. 광고 다른거 봐도 되니까 원치 않는 것은 블락할수있는 기능이 얼른 생겼으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