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폴더 숨기기 및 숨김 해제 방법

윈도우10 폴더 숨기기 및 숨김 해제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신만이 보관하고 싶은 파일들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는 개인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제가 나온 사진, 특히 셀카나 다른 사람이 찍어준 단독 사진은 따로 보관해 해당 폴더를 숨김처리 해두었습니다. 셀카는 괜시리 민망한 느낌이 들더군요. 어떤 사유에서든 저처럼 자신의 파일이 있는 폴더를 숨겨두고 싶은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오늘은 윈도우10 환경에서 해당 작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합니다.

 

 

 일단 본인이 숨기고자하는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정말 중요한 자료이거나 타인에게 보여주기 싫은 것들은 이동식 USB 저장소에 따로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윈도우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폴더 숨기기는 누군가 찾고자 마음먹고 덤빈다면 발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볍게 사용한다는 생각으로 적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숨길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속성’을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동일한 방법으로 폴더뿐만 아니라 개별 파일도 숨길 수 있습니다.

 

 

 해당 폴더의 속성창이 떴다면, 하단에 위치한 특성부분에서 ‘숨김’란에 체크를 해주시면 끝입니다. 동시에 체크를 해제하면 숨김 역시 해제가 되겠죠.

 

 

 자 그럼 숨겨진 파일을 찾으려고 할 땐 어떻게 해야하느냐. 윈도우 탐색기 상단 탭에 보시면 ‘보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눌러주시고 우측을 보시면 ‘숨긴 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에 체크를 해주시면 숨긴 파일들이 반투명한 색으로 보이게 됩니다. 

 

 

 체크를 해제한다면 위와 같이 폴더가 있음에도 숨겨진 상태라 비어있다는 문구가 출력됩니다. 이렇게 숨기는 것과 이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꼭 무언가를 가리는 것 외에도 저는 드라이브에 폴더가 많아져 자주 쓰지 않는 항목들은 숨김 처리 해두어 관리를 편하게 하는 용도로도 쓰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