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다운받는 법

윈도우10 레드스톤 업데이트 다운받는 법

 지난 8월 2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10 출시 1주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레드스톤 업데이트를 내놓았습니다. 단순히 기념하는 의미가 아니라 대규모라고 불릴만큼 많은 변화가 있는 업데이트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계시는 유저분들이라면 적용하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을 씁니다. 그간 윈10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모아 개선하고 기능들도 추가하면서 굉장히 좋아졌습니다.

 

 

 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 링크 : https://support.microsoft.com/ko-kr/products/windows?os=windows-10

 링크로 이동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뜹니다. 검색창 아래에 위치한 기념 행사에 참여하세요. 라는 문구를 클릭하면 레드스톤 업데이트 파일이 즉시 다운로드가 되어 받아집니다.

 

 

 시작 방법은 다운받은 업데이트 도우미를 실행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이번 1주년 기념으로 변하는 것들은 윈도우 스토어, 엣지 브라우저 개선, 정품인증 방식의 변경 등이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이미 윈도우10을 설치하셨기 때문에 호환 여부에 있어서 크게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CPU나 메모리의 성능이 갑작스레 낮아질 일도 없으니까요.

 다만 디스크 공간의 여유가 필요하니 용량이 모자라다는 메시지가 뜨면 그것에 맞게 자리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규모가 큰 업데이트인만큼 소요 시간도 꽤나 걸렸던 것 같습니다. 설치를 마치고나면 재부팅이 된 뒤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고맙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해당 빌드 설치를 마치고나서 많은 분들이 찾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스티커 메모’가 사라졌다는 이야기였습니다. 해당 앱의 이름이 Sticky Notes로 영어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여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시려면 Win키 + R을 눌러 검색창을 킨 뒤 Winver를 쳐주시면 됩니다. 모든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졌다면 버전 1607로 나오실겁니다. 저는 현재까지 사용하면서 크게 문제점을 느끼지 못했으나 종종 불편함을 호소하는분들도 계시니, 구글 등에서 유저들의 반응을 살피시고 결정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디스크 정리를 통해 이전 윈도우 파일을 지워버리지 않았다면 롤백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