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상 데스크탑 기능 알아보기

윈도우10 가상 데스크탑 기능 알아보기

 어제 갑자기 작업을 하는데, 화면이 옆으로 슥 넘어가더니 작업중인 화면들이 다 사라지더군요. 너무 당황스러운 나머지 여러가지 키를 막 눌러봤으나 해결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윈도우 기능에 대해서 대부분 알고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아니라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러다 문득 학창시절 컴퓨터실에서 사용했던 가상 데스크탑이 생각나서 검색해보니 윈도우10에도 해당 기능이 있더군요.

 

 

 기존의 작업하던 데스크탑을 남겨두고 새로운 바탕화면에서 새 작업을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윈도우의 신기능이라고 합니다. 위와 같이 데스크톱의 목록을 확인하려면 Win키 + Tab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저를 당황시켰던 윈도우10 가상 데스크탑 기능의 단축키는 Ctrl + Win키 + D 입니다.

 

 

 가상 데스크탑이 몇개까지 생기는지는 모르나 일단 누르는데로 생성이 되긴 했습니다. 아마 각 탭마다 작업을 여러개 켜두면 CPU에 조금 부담이 가지 않을까 싶네요.

 

 

 생성된 가상 데스크탑은 Win키 + Tab을 누른 화면에서 하단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보시면 창 우측 위에 엑스표시 아이콘이 뜹니다. 이것을 눌러주시면 데스트톱을 꺼주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가상 데스크탑에 대한 설정은 ‘시스템 – 멀티태스킹’ 경로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하단 부분에 보시면 작업 표시줄에서 열린 창을 표시하는 것과 Alt + Tab을 누르면 열린 창이 표시되는 부분에 대한 설정이 있는데, 이 부분은 ‘내가 사용하는 데스크톱만’으로 정해주셔야 다른 가상 데스트톱 작업과 엉키지 않으므로 위와 같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