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프레임 보는법 설명

오버워치 프레임 보는법 설명

 지난번 배틀그라운드 FPS 확인 설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보니 오버워치도 이러한 것이 있는데 포스팅을 하지 않은 것 같아 이번 글에서 다뤄보려고 왔습니다. 매번 한타가 열릴때마다 버벅임이 느껴진다하면 프레임드랍이 발생하는 것인데, 이는 수치를 확인하며 컴퓨터 사양에 맞는 그래픽 설정으로 양보를 해나가면서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그러려면 오버워치 프레임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야겠네요.

 

 

 포스팅을 통해서 알게된 방법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이렇게 좌상단에 FPS 값이 보이게 됩니다. 프레임은 모니터마다 60~144로 다를 수 있습니다. 옆에 보이는 PNG는 네트워크 핑인데, 이 부분 역시로 렉과 연관되어있으니 함께 활성화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오버워치 메인화면에서 ‘설정’을 누르거나 게임을 하는 도중이라면 ESC를 눌러서 동일하게 설정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픽 메뉴에서 중간쯤을 보시면 ‘성능 수치 표시’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를 활성화하시고 바로 하단에 안쪽으로 살짝 들어간 고급에 있는 +모양 네모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창이 하단으로 확장되었다면 ‘프레임률 표시’와 ‘네트워크 핑 표시’를 활성화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혹 이런 과정을 거쳐서 FPS를 확인해보았을때 30으로 고정이 되어있다면 ‘초당 프레임 제한’을 디스플레이 기반으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모니터에 해당하는 Hz 정도로 유지가 되는지 확인하고 옵션을 바꿔가며 한타같은 복잡한 상황에서도 유지가 되도록 맞춰주시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