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사양체크 사이트 확인해보기

오버워치 사양체크 해볼 수 있는 사이트

 출시부터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오버워치, 피시방에서 즐기던 분들도 지난번 할인 이벤트들 이후로 많이 구매하셨을겁니다. 지금은 이벤트가 끝났지만 제 주변을 봐도 늦었지만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45000원이라는 가격이 부담되기보다는 자신의 컴퓨터 사양이 이를 돌릴 수 있을까에 대해서 걱정이 많은 편이더군요.

 

 

 오늘은 그런분들이 간단하게 오버워치를 구동할 수 있는 사양인지 체크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Can You Run it 이라는 곳인데요. http://www.systemrequirementslab.com 주소를 클릭하셔서 이동해도되고, 네이버에서 검색하셔도 바로 나옵니다.

 

 

 검색창에 overwatch를 치시면 아래에 일치하는 게임이 나옵니다. 오리진이나 그냥이나 동일한 사양이므로 아무거나 골라주시면 됩니다. 또한 꼭 오버워치 사양체크가 아니어도 다른 게임도 가능합니다.

 

 

 게임을 찾았다면 캔 유 런잇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 하드웨어를 확인하는 프로그램을 깔아야하는데, Desktop App을 누른 뒤 스타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버워치가 돌아갈 수 있는 사양인지 체크를 하기위해서 Detection이라는 실행파일을 깔아야합니다. 크롬이면 제가 올린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 목록이 뜰 것이고, 익스플로러면 하단에 저장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뜹니다.

 

 

 받고나서 실행을 하면 대략 1~2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Taking a Look이라는 문구와 함께 위 화면에서 체크들이 하나씩 들어찹니다. 그리고는 완료되면 이 창은 몇초있다 자동으로 꺼지게 되며 자연스럽게 오버워치 사양체크가 시작됩니다.

 

 

 일단 저는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모두 만족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픽카드는 GTX 460이거나 라데온 4850 정도의 수준이면 된다고 나오는데 GTX 750 Ti로 문제없이 만족됐네요. CPU 역시 i7-6700으로 충족되었습니다.

 

 

 만약 모자란 사양이 있다면 빨간색으로 x표시가 뜨면서 어느 부분이 얼마나 모자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상단탭에서 Recommended를 보면 권장사양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곳에서 권장으로도 만족하는 사양이 나오더라도 난전시에 최소 프레임을 유지하려면 인게임 옵션은 중간이나 낮음 정도로 설정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오버워치 사양체크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확인해보시고 즐거운 게임 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