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배틀태그 찾기 확인 방법

오버워치 배틀태그 찾기 확인 방법

 블리자드 게임을 하게되면 계정을 만들었을 때, 자신의 아이디를 나타내는 배틀태그라는 것을 받습니다. 아이디#12345와 같은 코드가 붙어있어 동일 닉네임도 허용이 되는 방식이죠. 같은 이름이더라도 고유한 코드가 다르기에 가능한 일인데요. 오늘은 오버워치 배틀태그 찾기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자신의 것을 보는 방법과 다른 사람의 것을 확인하는 것까지 보도록 합시다.

 

 

 먼저 배틀넷 런처를 실행시키면 좌측에는 블리자드사에서 제공하는 게임들이 쭉 보입니다. 이곳에서 오버워치를 선택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디쪽에서 V표시를 눌러보시면 먼저 자신의 배틀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접속 지역까지 나옵니다.

 

 

 위 방법뿐만 아니라 친구목록을 켜봐도 가장 상단에는 자신의 코드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다른사람, 친구들의 태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혀 모르는 사람은 인게임 내에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고, 친구의 친구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자신이 등록해둔 사람이라면 그냥 아이디위에 마우스를 얹는 것 만으로도 좌측으로 말풍선이 뜨면서 해당 유저의 코드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메일로 등록을 했던 사람의 태그도 볼 수 있는 것이죠.

 

 

 게임을 실행해서는 자신 아이디가 나와있는 프로필 위에 마우스를 올려도 하단에 태그가 나오게 됩니다. 게임 안에서든 밖에서든 자기꺼 보는 것은 참 쉽네요.

 

 

 최근에 빠른 대전이나 경쟁전을 같이했던 유저의 배택을 확인하고 싶다면 ‘최근 플레이어’로 들어가서 ‘차단’을 한 뒤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내가 차단한 목록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블락을 거는게 아닌이상 상대의 것을 보는 방법은 아직 없는 듯 하네요. 지금까지 오버워치 배틀태그 찾기 및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