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렉줄이는법 최적화 설정하기

오버워치 렉줄이는법 최적화 설정 적용하기

 어느 게임에서나 원활하게 플레이가 안되고 버벅임이 있다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될겁니다. 특히나 타인과 경쟁하는 것에서 환경에 의한 문제로 제대로 플레이를 하지 못했을 때 벌어지는 그 스트레스는 말로 이룰수가 없을겁니다. FPS 게임인 오버워치는 더하면 더했지 덜하진 않을텐데요. 총알 한발이 게임의 승패를 가를 수도 있는 만큼 최적화 설정을 하여 원활하게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버워치 렉줄이는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먼저 배틀넷 런처에서 설정해둘 수 있는 부분부터 봅시다. 실행을 하시고, 좌측 상단에 로고부분을 눌러보시면 하단으로 확장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를 눌러주시고 ‘설정’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설정창으로 들어오시면 바로 일반탭이 보일겁니다. 중간쯤 보시면 ‘게임을 실행했을 때’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곳을 눌러보시면 4가지 설정옵션이 있는데요. Battle.net을 완전히 종료를 선택해줍니다. 배넷도 실행이 되어있으면 메모리를 사용하니 종료를 시켜서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는게 좋습니다.

 

 

 두번째는 컴퓨터 전원 설정을 봐주시면 됩니다. 일단 제어판을 실행한 뒤 상단 우측에 있는 검색창에 ‘전원’을 쳐주시면 이렇게 배터리모양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클릭하여 이동해보도록 하죠.

 

 

 보통 데스크탑이건 노트북이건 권장 설정인 ‘균형 조정’으로 되어있을겁니다. 이것을 ‘고성능’으로 선택해주시면 컴퓨터의 모든 성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 성능이 엄청 뛰어나지 않은이상 100% 발휘를 해야 제대로 돌아가겠죠.

 

 

 인게임내에서는 설정으로 들어가서 수직 동기화 / 삼중 버퍼링 / 버퍼링 단축 이렇게 세가지를 모두 비활성화로 해주시면 됩니다. 활성화 되어있을 시 게임의 버벅임을 유발하는 옵션들입니다.

 

 

 그래픽 품질은 사양에 맞게 낮음이나 중간정도로만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고사양 PC를 가진 선수들도 아주 높음 사양으로 쓰지 않고 낮음으로 두어 애초에 렉이 발생할 일을 만들지 않습니다. 이 외에 세부사항으로 그림자나 효과 등 굳이 보지 않아도 되는 것들은 낮음으로 해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앞서 설명해드린 최적화 설정만 해주셔도 오버워치 렉줄이는법으로는 충분할 듯 싶습니다.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