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배틀태그 바꾸는법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배틀태그 바꾸는법

 처음 오버워치가 나오고 구매를 했음에도 별 생각없이 아이디를 짓고보니 나중에는 나를 표현할만한 다른 것으로 바꾸고 싶더군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무작위 작명을 이용했던 기억이 나는데 겹치는 것도 많고 개성이 없어 안타까운 느낌이 없잖아 있었습니다. 이를 바꾸기위한 과정이 조금 복잡하다고 느꼈던 부분이 있어서 이번글에서는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즉 배틀태크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직접 블리자드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이동을 해도 되지만 간편하게 바로 보시려면 런처를 실행하고 좌상단에 위치한 로고를 클릭한 뒤, ‘계정 관리’를 눌러주시면 수정과정을 바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계정 관리에서는 로그인을 하는 이메일 주소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봐야할 부분은 BATTLETAG라고 되어있는 부분에서 빨간색으로 강조해둔 부분을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아마 변경을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변경’이라고 적혀있을겁니다.

 

 

 먼저 설명을 앞서서 해드리자면 이전에 바꾼 이력이 없다면 처음 1회는 무료로 닉네임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게임이나 인터넷에서는 중복 아이디를 막는편이지만 블리자드는 그런게 없어서 마음대로 지어도 상관없습니다. 친구목록도 닉이 바뀌었다고해서 초기화 되는 것이 아니구요.

 

 

 처음으로 시도하시는분들은 이런 화면을 보게되실 겁니다. 무작위 작명은 가급적 사용하지 않으시는걸 추천합니다. 나중에는 언젠가 후회할때가 오더군요. 원하는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무료로 1회가 제공된다는 이야기는 즉, 다음부터는 유료라는 이야기겠죠.

 

 

 제공되는 1회를 사용하고나면, 이후에는 이렇게 10 USD를 지불해서 변경권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애초에 생성 당시에 제대로 지어야 추후 공짜로 한번을 재작명할 수 있으며 그것마저 날려버렸다면 1만원 가량의 돈을 내고 바꿔야 한다는 이야깁니다. 여기까지 보시면 오버워치 닉네임 변경, 배틀태그 바꾸는법에 대해서는 완벽히 이해하신겁니다. 신중하게 지어서 추후에 아쉬운 일이 없도록 합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