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노래트는법 DJ루시우 컨셉잡기

오버워치 팀보이스로 노래트는법 설명

 오버워치를 하면서 경쟁전을 하면 꼭 보이스를 켜고하게 됩니다. 팀원의 중요한 브리핑이나 오더, 힐러의 생존에 대한 여부와 구하기까지 다양한 것들을 들어야하기 때문이죠. 허나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을 위한 용도 말고도 재미있는 방식으로 팀보를 이용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루시우를 골라 DJ를 자처하며 팀에게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 분들이 계신데, 이거 적절히 사용하면 사기도 올라가고 정말 괜찮은 것 같더군요. 하는 방법이 그리 쉽지만은 않지만 이번 글에서 오버워치 노래트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실상 조합에 루시우의 존재가 보인다는 것만으로도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눔바니같은 맵에서 거점을 먹고 화물이 움직이기까지 시간이 남는다거나 공수 전환시에 결과가 좋았다면, 달빛요정 역전만루홈런 – 축배를 틀어주면 반응이 굉장히 좋습니다. 

 

 

 자 그럼 오버워치에서 노래트는법을 본격적으로 알아봅시다. 일단 본인 사운드카드의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의 우측 하단에 보시면 스피커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이에 우클릭을 누르고 ‘녹음장치’로 이동해주세요.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보시면 제가 올린 사진과 비슷하게 되어있을겁니다. 마이크를 껴두셨다면 그것은 사용함으로 되어있을 것이구요. 일단 이 창에서 공백에 우클릭을 한 뒤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에 체크해주세요.

 

 

 그러면 스테레오 믹스라는 것이 나옵니다. 이 녀석에 다시 우측클릭을 하고 ‘사용’으로 설정을 바꿔줍니다. 스믹의 역할은 내 컴퓨터에서 들리는 소리를 그대로 내보내주는 것으로 음악만 깔끔하게 내보내시려면 오버워치의 사운드도 꺼야합니다.

 

 

 스믹 설정을 마쳤다면, 인게임 설정에서 ‘오디오’로 이동한 뒤 ‘음성 대화 장치’를 기본으로 돌려놓아주세요. 그리고 마우스를 가져다대고 조금 기다리시면 문구가 보이는데 입력장치가 스테레오 믹스면 완료가 된 것입니다. 추후에는 게임에 참가하여 dj루시우로 팀원의 사기를 업시켜주면 됩니다. 종종 노래 틀기에 집중하여 게임을 못하는분들이 계신데, 창모드를 해놓고 듀얼모니터가 있다면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오버워치 노래트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많은 욕심을 내기보단 적절한 타이밍에 틀어서 큰 웃음과 함께 게임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One thought on “오버워치 노래트는법 DJ루시우 컨셉잡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