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간단한 방법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방법

 과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할 때나 지금 아이폰을 사용하면서나 공통적으로 느끼는 바가 있습니다. 주로 어플리케이션을 받는 마켓에서 보이는 광경인데, 그것은 바로 자신이 해당 앱을 다운받거나 구매한 이력을 지워달라는 요청입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내역을 지우고 싶을 수 있지만 사실 앱개발자에게 후기를 남겨도 그 분은 도와줄 수가 없는 부분입니다. 단지 자신의 작업물을 올려서 사람들에게 선보일 뿐 여러분들의 계정에 남은 기록을 지울 수 는 없기 때문인데요. 사실 번거롭게 요청하지 않아도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는 여러분들 스스로가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앱 평가항목에 구매내역 삭제를 요청하는 분들의 모습입니다. 사실 이러한 방법으로 된다고 하여도 본인이 바로 하는 것보다 시간이 더 오래걸릴테니 제가 설명드리는대로 따라해보시죠.

 

 

 일단 어떠한 앱이든 내 아이디에 구매한 기록이 있다면 다시 받을 때 위 사진과 같이 구름에서 다운 받는 듯한 아이콘이 되어있습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아이튠즈를 열고 상단 메뉴에서 ‘계정 – 로그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폰이나 패드를 굳이 USB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작업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아이튠즈 스토어에 애플 아이디를 기입하여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애플의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이디가 없을 일은 없으니 만드는 방법은 넘어가겠습니다.

 

 

 로그인을 마쳤다면 다시 동일하게 ‘계정’ 메뉴로 들어가서 ‘구입목록’을 클릭합니다. 바로 출력이 되지는 않고 저같은 경우 2~3분의 시간이 지나서야 다운받은 앱들의 목록이 쭉 나왔습니다.

 

 

 구입한 항목은 시기별로 상단이 최신, 하단이 과거에 받은 것들로 되어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원하는 것을 찾은 뒤 마우스를 올려보면 왼쪽위에 x모양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눌러주시면 구매내역 삭제가 됩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 ‘가리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후에 다시 해제를 할 수도 있다고 하지만 그럴일은 없을 것 같네요.

 

 

 그리고나서 다시 아이폰으로 이동하여 앱스토어를 보니 더 이상 구름모양이 아닌 ‘받기’버튼으로 변경이 됐습니다. 깔끔하게 잘 지워진 것 같네요. 그간 자신이 받은 것에 대해서 신경이 쓰인분들이 계신다면 아이폰 앱스토어 구매내역 삭제 포스팅 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