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3개월 무료 및 애플뮤직 해지 방법

 

 애플뮤직 3개월 무료 이용법과 애플뮤직 해지 방법

 AppleMusic이 한국에도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세달동안 유저들에게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미 한국에는 멜론이나 벅스, 지니 등 기존의 다양한 업체들이 있어서 생소한 서비스로 당장 갈아타기는 어려운 면이 있으니 체험을 해보라는 의도인데요. 이를 신청하는 방법을 모르시는분들도 계시고 혜택 기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그대로 유지하여 원치 않는 결제가 이뤄지는 분들도 많아 이용법과 애플뮤직 해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여타 다른 것들처럼 따로 애플뮤직이라는 어플을 받을필요 없이 기존에 탑재되어있는 ‘노래’앱에서 하단탭 두번째에 위치한 For You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취향 기반으로 엄선된 곡을 제공한다고는 하나, 아직 국내 음악은 조금 모자란 편인듯 합니다.

 

 

 무료 체험이 끝나면 개인은 월마다 USD 7.99가 지불되고, 가족은 11.99로 적용이 됩니다. 하단에는 자동 갱신을 끄지 않을 경우 기간이 만료되도 금액이 청구된다고 나와있는 것을 보면 환불요청이 많은 듯 합니다.

 

 

 이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분들이라면 대체로 아이폰이나 기타 애플 제품을 사용한지 얼마되지 않으셨을텐데요. 돈을 지불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앱스토어에 신용카드 정보가 등록되어있어야 합니다. 등록을 해두시고 나서 다시 체험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구독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금액이 들지 않으니 안심하고 클릭하셔도 됩니다.

 

 

 후에는 자신이 듣고싶은 음악 장르를 고르고, 아티스트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추천음악이 뜰 때 이것들을 참고하게 됩니다. 좋아하는 것이라면 한번, 특별하게 좋아한다면 두번, 원치 않는다면 길게 눌러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을 마치고나니 요일별 앨범에서 R&B곡 추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아티스트들만 나와서 조금 놀라웠네요. 팝송을 주로 듣는분들이라면 국내곡이 조금 모자란 감은 있지만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애플뮤직 해지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일단 ‘설정’으로 들어간 뒤 iTunes 및 App Store – Apple ID ( ID 보기 ) – 구독 순으로 터치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 

 

 

 현재 우리가 구독하고 있는 서비스가 쭉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Apple Music 구독 멤버십을 취소해주시면 됩니다. 이를 취소하더라도 무료로 제공된 기간을 쭉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의 서비스를 꼭 바로 해지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되면 지속적으로 이용을 할 수 있는 것이죠. 허나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결제가 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애플뮤직 3개월 무료 이용법과 동시에 애플뮤직 해지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