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 사용하려면

아이폰 예약문자 전송 하기 위해서는

 얼마 전 iPhone을 구매하게 됐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온 이후로 안드로이드 기기만 쭉 사용해왔었는데, 갑자기 애플의 제품을 사용하려니 낯설고 어려운 부분이 많더군요. 특히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에 아쉬운점이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내는 것은 동일하게 문제가 없었으나 문자 예약전송 기능은 없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까먹을 수도 있는 일들을 미리 보내두는 습관이 있는데 이 부분이 안타까웠네요. 그래도 다행히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에 차선책을 찾았습니다. 바로 통신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예약문자 서비스는 모든 통신사가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압니다. 저는 SKT를 이용중이므로 티월드 홈페이지 (http://www.tworld.co.kr/)로 접속을 했습니다.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일텐데,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줍시다.

 

 

 스크롤을 가장 하단부분까지 내려보시면 ‘문자보내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SKT 가입자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릭을 하시고 만약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해주셔야 합니다. 처음 이용하시는거라면 로그인 이후에도 본인인증을 한번 더 거쳐야합니다.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두가지 중 하나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마치고나면 ‘문자보내기’ 창이 뜹니다. 일단 1번 부분을 보시면 제공된 무료문자수가 보입니다. 100건을 제공해주는데 저 같은 경우 2개를 발송하여 98로 되어있네요. 2번 부분은 우리가 찾던 예약전송입니다. 3번은 메세지함인데, 우리가 보낸 문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부터 살펴봅시다.

 

 

 예약전송 메뉴에서는 날짜를 캘린더에서 클릭할 수도 있고, 우측에 있는 부분에서 시간까지 정확하게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간으로 부터 3월까지만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3번을 누르시면 메시지함으로 이동이 됩니다. 우리가 보냈던 예약메시지의 내역을 확인할 수도 있고 취소를 할수도 있습니다. 폰 자체에서는 제공이 되지 않는 기능이지만 이렇게 통신사의 서비스를 이용해서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