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디스페이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시디스페이스 다운로드로 가상드라이브 사용하기

 과거 데몬툴과 함께 iso파일을 돌리기 위해서 사용하던 프로그램 시디스페이스. 다들 사용해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예전에는 대부분의 유명 게임들이 CD로 나와서 가상이미지를 만들어서 그것을 구동시키고 돌리는 일이 많았는데, 벌써 8버전까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조금 뜸해졌지만 여전히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시디스페이스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지만, 우리에게 좀 더 편하고 친숙한 네이버 자료실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0435&categoryId=B0300000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는데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서 받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CDspace8은 가장 많은 가상 드라이브 생성 및 관리가 가능하고, 이미지 포맷도 가장 많은 수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용 이미지 확장자인 lc7이 있고 시디스페이스8을 이용할 경우엔 속도와 안정성이 무척 뛰어난 포맷이라고 하네요.

 

 

 다운과 설치를 마치고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물리 드라이브 부분은 본인 컴퓨터에 있는 실제 CD-ROM이 잡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씨디롬이 따로 없어서 보이지 않네요. 가상 드라이브는 프로그램 자체에서 생성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삽입을 누르시고 iso나 기타 이미지 파일이 있는 경로로 이동하여 선택해주시면 가상드라이브에 이미지가 들어가고 구동이 되게 됩니다.

 

 

 실제 물리 드라이브에 씨디를 넣고 이미징 툴을 이용해서 LCD 이미지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환경설정에서 언어를 영어와 한국어 두개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고 업데이트 버튼을 누르면 최신버전으로 갱신이 됩니다. 시디스페이스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여러분의 이용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