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루멘 호재 체크할만한 것들

스텔라루멘 호재 체크할만한 것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화제가 되어 필자도 투자를 해보고자 이것 저것 알아보고 크지 않은 금액을 넣어보기도 했다.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추세라 아무 생각없이 구매를 했을때도 수익이 괜찮게 난 편인데 관련 소식이나 전망을 파악하고 들어가면 더 좋을 것 같아 이번 글에선 스텔라루멘 호재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큰 금액으로 들어갈수록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이 친구는 2014년 7월에 최초발행되어 총 발행한도는 1천억개이고, 시가총액은 약 3.5조원 가량 된다. 리플에서 하드포크하여 개발된 암호화폐로 비슷하게 다중통화거래의 연결통화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리플이 은행이나 금융기관에 초점을 둔다면 스텔라루멘은 개인간의 거래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보면 된다.

 

 

 이 코인의 가치는 개발도상국, 소외계층 등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금융시스템을 만들어 전파하고 금융포용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비영리 단체와 은행과의 파트너쉽으로 인도, 아프리카 등의 지역에 송금거래 시스템을 제공하기도 한다.

 

 

 스텔라루멘 호재 정리를 해보자면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사토시페이 런칭, 홍콩·아부다비 밋업, 고팍스 거래소 상장 정도의 소식이 있다. 해외에서 뜨는 뉴스나 인터넷을 통해서 관련 정보를 더 파악해볼 예정.

 

 

 결론적으로 스텔라루멘이 아직 하드포크를 한다거나 하는 큰 호재는 없는 상황이라 단기간에 급격하게 치고올라갈 것이라는 기대는 크게 갖지 않고 장기투자를 바라보는 것이 좋을 듯 해보인다. 거새로 상장이나 사토시페이 런치, 밋업 등등 괜찮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길게보고 투자를 하면 괜찮은 성과를 보이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언제 크게 변동될지 모르는 시장이니 다들 성투하길 바라면서 글은 여기서 맺도록 하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