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옮기기 컴퓨터로 이동시키는 방법

스마트폰 사진 옮기기

 그간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 참 많이도 쌓였습니다. 셀카나 음식사진 등을 즐겨찍는 스타일은 아니라 1년정도에 한번씩 파일들을 컴퓨터로 옮기는 작업을 하는편입니다. 오래되거나 잘 찾지 않는 것들은 컴퓨터로 옮겨두어야 스마트폰 용량에 여유가 생기니까요. 여러분들도 사진을 옮기시는데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실텐데, 오늘은 가장 기본적이고 간편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합니다.

 

 

 일단 스마트폰 USB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해줍니다. 가장 기본적인 단계죠. 몇몇 휴대폰은 추가적으로 인식을 위해서 제조사 사이트에서 USB 드라이버를 받아야하지만 대체적으로 아무것도 깔지 않아도 연결만해주면 윈도우 자체에서 장치를 찾아줍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려울 것 없이 본인 스마트폰 제조사 사이트에 들어가서 받아주시면 되구요.

 

 

 윈도우10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연결시에 우측 하단에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해당 디바이스에서 할 작업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윈7에서는 중앙부분에 창이 하나 뜨실겁니다.

 

 

 연결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셨으면 내 컴퓨터로 이동하여 장치 및 드라이브를 확인해줍니다. 우리가 사용하고있는 드라이브들외에 스마트폰 모양으로 장치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 스마트폰 기기명과 자신이 정해둔 이름이 나올겁니다.

 

 

 스마트폰을 클릭하여 들어오면 추가적으로 Phone을 눌러 이동을해야합니다. Phone은 스마트폰 자체용량내에 저장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 폴더이고, microSD카드를 추가하셨다면 Card 폴더도 있으실겁니다. 보통 촬영한 사진은 자체용량에 저장되므로 폰으로 이동해주세요.

 

 

 들어오시면 지금까지 참 많은 폴더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저장한 것들은 물론 기본적으로 만들어져있는 것들이죠. 여기서 사진이 저장되는부분은 DCIM이라는 폴더입니다.

 기본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이곳에 무조건적으로 저장되게되고, 기타 다른 어플을 받아서 찍으셨어도 보통 DCIM에 저장됩니다.

 

 

 저는 아이리스라고하는 네이버 카메라 어플을 사용했어서 해당 폴더로 이동해봤습니다. 현재는 라인카메라로 이름이 바뀐 어플이죠. 여튼 스마트폰은 컴퓨터보다 로딩속도가 빠르지 않아 사진이 많다면 조금 시간을 두고 기다려주셔야 로딩이 완료가 됩니다.

 사진들이 다 나왔다면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뒤 우측클릭 – 복사를 누르거나 Ctrl + C를 눌러 이동하고자하는 컴퓨터 경로에 붙여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 외에도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아주 간단하게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옮기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이 방법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