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남자 특 뜻 어떤 의미인가

상남자 특 뜻 어떤 의미인가

 최근 인터넷에서 혹은 인터넷 방송의 채팅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단어가 있다. 바로 상남자특이라고 하는 것인데 사실 상남자란 단어는 이전에 유행했었지만 뒤에 특이 붙으면서 새로운 밈으로 자리 잡은 것이라고 보면 되겠다. 뜻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특을 특징이라고 치환하여 보면 간단하게 해석이 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상남자는 터프하거나 남성미가 넘치는 정도로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사실 이런 단어에 가까워질수록 더 멋있다기보다는 점점 무모한 행동을 칭하는 말처럼 사용되고 있는 경향이 있지만 말이다.

 

 

 예를 들어 이런 것, 푸틴이 곰을 타고 찍은 사진 같은 것을 보면 인터넷에서 상남자특)러시아의 이동수단 이런식으로 제목을 붙여서 글을 올리는 것이 유행하던 것이 재미있었는지 이곳저곳에서 사용하게 된 듯 하다.

 

 

 두번째는 파인애플을 자르지도 껍질을 제거하지도 않은 채 뜯어먹는 사진이다. 사실 이런 것을보면 상남자 특을 붙이는데 이건 남자답다, 멋있다라기보다는 무모하고 말도 안되는 행동을 하는 것을 칭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다.

 

 

 한때는 그렇게 많이 쓰이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상남자 특 뜻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필자 스스로가 생각해도 여성보다는 남성이 무모하고 바보같은 행동을 더 많이 하기에 이런 의미의 단어가 생긴 것이 아닌가 싶다. 그래도 부정적인 의미라기보단 재미가 있는 편이니 앞으로도 꽤나 오랜시간 사용되지 않을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