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2 최적화 및 해상도조절 방법

블루스택2 최적화 및 해상도조절 방법

 지난번 포스팅에서 미뮤 앱플레이어를 이용하는분들을 위한 설정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블루스택을2 이용하는 유저분들도 많으신 것 같아 이번 포스팅에선 해당 프로그램의 최적화 방법과 해상도 조절법에 대해서 글을 쓸까합니다. 저도 처음엔 블루스택을 사용했고 미뮤, 녹스 등을 사용해봤는데 상대적으로 무겁고 끊김이 잦은 녹스를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블루스택2도 역시 따로 설정을 해주지않으면 무거운 게임을 돌릴 때 스마트폰보다 버벅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설치하고난 뒤 초기 메모리값이 낮게 잡혀있기 때문입니다.

 레지스트리값을 조정하여 운영체제의 램을 조금 더 할당시켜주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일단 윈도우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켜줍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켤 수 있겠지만, WinKey + R을 눌러 실행창에 regedit을 검색하거나 윈도우10 사용자의 경우 검색창에 위와 같이 찾아주시면 됩니다.

 

 

 편집기가 실행되었다면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BlueStacks – Guests – Android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위 사진에 표시된 것과 같이 Memory라는 항목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값에 우측클릭을 하고 ‘수정’을 눌러주세요.

 

 

 그럼 DWORD(32비트) 값 편집 이라는 창이 뜹니다. 여기서 값 데이터를 우리가 원하는 수치로 기재를 해주시면 되는데, 단위는 10진수를 선택하고 메모리를 자신 컴퓨터 사양에 맞게 2048~4096 사이로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난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메모리 설정을 끝이납니다.

 

 

 다음은 해상도조절 방법입니다. 사실 블루스택이 1에서 2로 넘어가면서 화면크기 자체는 드래그를 통해서 조절 할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1에서는 아예 크기가 고정되어 있어서 해상도를 크기 조절을 위해 바꾸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2에서는 크기 조절을 위해서라면 해상도를 바꾸실 필요가 없으니 이 점 참고하여 봐주시면 됩니다. 위 과정에서 메모리값을 변경한 경로는 Android까지였는데 여기서 FrameBuffer – 0 으로 좀 더 들어오시면 WindowHeight와 WindowWidth 값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들이 있으나 두가지만 바꿔주시면 됩니다.

 

 

 기존값은 가로 사이즈가 1012로 기존 콘텐츠들의 규격에 맞추기엔 애매한 사이즈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저는 높이(Height)는 720 넓이(Width)는 1280으로 설정해주기로 했습니다.

 이 역시 10진수로 설정을 하고 입력해주셔야 기존에 우리가 알고 있는 값이 적용이 됩니다. 굳이 저와 같은 크기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고 본인에게 맞는 16:9 비율의 크기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값 조정때문에 조금 어려워보일 수 있으나 따라하시면 상당히 간단하므로 블루스택 이용을 원활히 할 수 있게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One thought on “블루스택2 최적화 및 해상도조절 방법

  1. 블택은 메모리 한계가 2GB라고 들었는데, 그럼 메모리 설정을 2048 이상으로 설정해도 2048MB까지만 적용되는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