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발소리 잘 안들린다면? 증폭 해보기

배틀그라운드 발소리 잘 안들린다면? 증폭 해보기

 오늘도 갓겜이라 불리는 배그에 대한 팁 글을 하나 작성할까 합니다. 처음에 비행기에서 내리고 후미진 곳에서 시작하지 않는다면 보통 파밍 중에 상대를 한두번은 만나게 될겁니다. 뭐 상대방과 내가 서로를 인지하고 정면승부를 하다가 죽게되면 억울한 것은 덜하겠죠. 허나 사플을 미흡하게 하다가 뒤에서 샷건을 맞거나 한다면 정말 불쾌하기 짝이 없습니다.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배틀그라운드 발소리 증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먼저 발소리가 가장 크게 날때는 뛰어다닐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조용하게 다니려면 대부분의 FPS에서 동일하듯 앉아서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방의 소리를 들었다면 앉아서 자신이 내는 사운드를 최대한 줄이고 상대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오늘의 유머라는 커뮤니티 사이트의 게임 게시판을 보니 교정32호님께서 이런 글을 남기셨습니다. 원래 걸음소리가 잘 안들리는 것이냐는 내용이었는데요. 너무 크게나서 불편하다는 분들도 계셨지만 대체적으로 듣기가 힘들다는 의견이 많더군요. 그래서 지금부터 하는 설정을 따라하시면 조금이나마 잘 들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하단 트레이 아이콘들이 있는 우측부분에서 스피커에 우클릭을 누른 뒤 ‘재생 장치’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럼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모니터나 스피커 등이 나올건데요. ‘기본 장치’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찾아서 우클릭을 한 뒤 ‘속성’을 클릭해서 창을 열어줍시다.

 

 

 그리고 상단에 위치한 ‘개선 기능’ 메뉴를 누르고 준비된 기능들 중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을 체크하여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작은 소리들을 크게 증폭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문여는 소리 같은 조용한 것들도 비교적 더 잘들리게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발소리 증폭에 대해서 궁금하셨다면 위와 같이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