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안드 및 아이폰 총정리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정리

 보통 일반적으로 통화를 걸면 받는 사람에게 발신자에 대한 정보가 뜹니다. 연락처에 등록이 되어있다면 이름과 번호가 나올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번호만 출력이 되겠죠. 지역번호나 휴대폰 등으로 어느 곳에서 거는지, 일반 전화인지 스마트폰인지 대략적으로 파악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허나 헤어진 사이라거나 익명을 유지하며 연락을 하고 싶을때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경우를 위해서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과 운영체제 별로 이를 적용하는 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발신자표시제한을 건채로 통화를 걸었을 때 수신자에게 보이는 화면입니다. ‘발신자 정보 없음’ 이라는 문구와 함께 거절 또는 응답이 나오게 됩니다. 보통 이런 전화는 잘 받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도 방법이 궁금할 수는 있으니 하나씩 살펴봅시다.

 

 

 먼저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번호 앞에 *23#을 붙여서 걸어주시면 끝입니다. 이렇게만 해주시면 어느 기종이던 상관없이 표시제한이 걸려서 가게 됩니다. 허나 아이폰은 일반적인 설정들이 안먹히는 경우가 많아서 따로 조정을 해야 합니다.

 

 

 설정메뉴로 이동한 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전화’ 항목이 있습니다. 이를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전화 설정을 보면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 중앙 하단부분에 있는 ‘나의 발신번호 표시’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오시면 아주 간단하게 하나의 설정만이 있습니다. 번호를 띄우고 싶지  않다면 스위치를 녹색에서 회색으로 오프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이렇게 설정을 해두면 모든 전화가 가려져서 가므로 사용 이후에는 다시 초록색으로 활성화를 시켜놓아야 한다는 점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발신번호표시제한 방법 어렵지 않죠? 안드로이드, 아이폰 유저분들 모두 할 수 있도록 정리해봤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