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컴퓨터 메모 위젯 – 에스메모

바탕화면 컴퓨터 메모 위젯 – 에스메모

 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면서 일을 하다보니 이전보다 기억력이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컴퓨터 탓이 아닐수도 있지만, 까먹는 일이 많아져 플래너에 메모를 해놓지 않으면 불안하더군요. 허나 작업이 바쁠때는 종이에 무언가 쓰기도, 던져둔 플래너를 찾기도 힘들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설치할 수 있는 메모 위젯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들리는 네이버 자료실로 들어가서 무엇이 좋을까 살펴보니 에스메모라는 프로그램이 개인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프리웨어이고 사람들의 평도 괜찮아서 받아서 사용을 해봤습니다.

 

 

 주요 기능이 꽤나 많았는데, 일정 알림과 위젯이 가장 필요할 것 같더군요. 그 외에도 다양한 것들이 있어서 나름 쓸만할 것 같았습니다.

 

 

 설치는 무척 간단합니다. 특별히 사용자 지정을 하거나 확인을 할 것도 없었는데, 이것이 조금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필요한 기능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설치하고보니 광고가 꽤나 많이 출력되더군요. 이용 약관 페이지가 대체적으로 설치 과정 중간에 들어가곤 하는데, 클릭을 해야만 볼 수 있어서 무심결에 넘긴 탓에 볼 수 없었습니다.

 

 

 설치를 마치면 컴퓨터 바탕화면 좌측에 사이드바 위젯이 생깁니다. 메모 외에도 시간과 캘린더를 볼 수 있게 되어있고, 하단에는 오픈마켓 쇼핑몰의 검색창이 달려있습니다.

 프리웨어이므로 광고 등이 달리는 것은 백번 이해하지만 기타 팝업 등 출력되는 횟수가 조금 많습니다. 

 

 

 기본적인 메모 위젯 기능은 상당히 깔끔하고 좋습니다. 기본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메모위젯은 언제 작성한지 표시가 되지 않아서 뒤죽박죽이 되기 쉬운데, 에스메모는 글을 쓴 시간과 날짜가 출력이 되어서 확인하기가 편하더군요. 일정 관리도 세세하게 정리를 할 수 있으며 사운드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을 해보면서 사이드바가 자동으로 없어져서 설정을 살펴보니 자동 숨기기 옵션이 있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스킨과 위치 등을 조절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기능은 무척 쓸만하다고 느껴졌고, 사이드바 형식으로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의 평에서도 광고가 너무 많이 출력된다는 평가들이 많았는데, 사실 이 부분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하면 광고가 사라지므로 해결이 되는 부분입니다. 연 9900원이라고 하니 그렇게 부담스럽지도 않은 가격이구요.

 다만 무료버전을 일정기간 사용해보고 유료로 넘어가는 사용자분들은 직접 사용해보면서 느끼기도 전에 지속적으로 출력되는 광고때문에 질릴수도 있을 것 같더군요. 유료여도 기능만 쓸만하다면 사용해볼만하다. 라고 생각하시는 유저분들은 한번쯤 직접 사용해보고 판단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