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연 감정표현 매크로 이모티콘 자동으로 써보자

바람의나라 연 감정표현 매크로 이모티콘 자동으로 써보자

 아이템을 좋은 것으로 바꿔 스펙업을 하는 것과 십억경을 통해서 레벨업을 하는 것 외에도 강해질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장비를 얻어서 도감을 완성한다거나 특정 사냥터의 몬스터를 굴마다 정해진 수만큼 잡아서 능력치를 얻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사냥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얻어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신경써서 육성한다는 유저들은 대부분 하는 방법이니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가끔 자동사냥을 돌려두는 사람들을 보면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지만 감정표현을 하면서 사냥 도중에 다양한 이모티콘을 보여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바람의나라 연 육성에 대해서 관심있게 봐둔 유저라면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는데요. 바로 감정표현을 얼마나 하는지에 따라서 얻어갈 수 있는 스텟이 있기 때문입니다.

 

 

 캐릭터 업적 메뉴에서 도전 – 생활 메뉴순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1단계부터 10단계까지 감정표현에 할당된 과제들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단순히 금전을 조금 주거나 별볼일 없는 보상을 주지만 10단계에 이를 경우 체력, 마력을 38 가량 줍니다. 별볼일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남들은 자사돌리면서 다 얻어가는데 나만 놓칠수는 없겠죠.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어떻게 얻어야하는지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세로나 가로모드 어느 것으로 플레이하던 채팅창 부분을 보면 상단에 삼선 아이콘위에 연필모양이 그려진 것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걸 눌러주시면 매크로 항목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라함은 특정상황에서 메시지를 쓰는 것입니다.

 

 

 가끔 사냥중인 사람들이 자사중입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와 같은 문구를 자동으로 내뱉는 것을 본적이 있을겁니다. 그 기능을 이용해서 슬래시 / 뒤에 감정표현의 이름을 적어주면 우리가 설정해둔 상황에서 자동으로 이모티콘이 나가게되는 것이죠. 

 

 

 일단 사용할 수 있는 감정표현의 종류는 이렇게 있으니 참고하셔서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춤추기는 춤으로 적어야 제대로 동작이 되니 잊지마세요. 한번에 여러개를 적는 방식이 안먹힌다는 분들도 많아서 저는 하나씩 네개를 로테이션 돌렸습니다. 이렇게 해도 꾸준히 사냥을 돌리시는 분들은 다 얻어갈 수 있습니다.

 

 

 앞서서 본 매크로 화면에서 설정모양 톱니바퀴를 누르면 이렇게 자동 대화 설정창이 열리는데요. 보통은 이로운 효과를 받았을 때, 회복 기술을 받았을 때, 체력,마력 95% 이하로 설정해두면 높은 빈도로 감정표현이 출력됩니다. 

 

 

문구는 이렇게 본인이 달성하고자 하는 업적에 맞게 설정해두시면 되겠습니다. 바람의나라 연 감정표현 매크로 사용으로 각각 이모티콘에 해당하는 2천회 달성 보상은 물론이고 감정표현 전체를 통틀어서 산정하는 2만회 업적까지 깨보실 수 있으니 이에 대한 내용을 몰라 챙기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반드시 확인하여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