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뮤(memu) 최적화 설정 방법

미뮤(memu) 최적화

 요즘 스마트폰 게임을 하다보면 추가로 받아야 하는 파일이 1GB가 넘을정도로 무거운 게임들이 많습니다. 사양도 높아야하는지 최신 휴대폰이 아니면 발열이 엄청나더군요. 또 요즘 대세는 자동사냥인지 오랫동안 켜놓아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폰은 지속적으로 카톡을 하면서 써야하는데 이걸 어쩌나 싶던 와중에 안드로이드를 돌릴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근데 왠걸 폰보다 더 끊기는 현상이 잦더군요. 알고보니 제가 최적화를 해주지 않아 사양이 무척 낮게 잡혀있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있는 안드로이드 앱플레이어는 미뮤라는 이름을 가진 프로그램입니다. 이전에는 녹스, 블루스택 등을 사용해봤지만 블루스택은 프리징이 걸려 꺼지는 일이 많았고 녹스는 몇몇 어플에는 깨진 소리를 들려주어 사용할수가 없더군요.

 미뮤를 사용하고나서는 오류나 멈춤 현상이 없었기에 오늘은 해당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최적화하여 속도를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이 글을 찾아오신분들은 이미 설치를 하신 것이라고 생각하고 다운받는 과정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봐야할 부분은 1번과 2번입니다. 먼저 우측 메뉴창에 있는 설정부터 눌러서 변경을 해보죠.

 

 

 설정창을 켜보시면 시스템 설정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보시면 CPU와 메모리값을 정할 수 있는데, 만약 다운받고 건드리지 않았다면 CPU는 1에 메모리는 1024로 되어있으실겁니다. 

 기본값대로 사용을 하시면 굉장히 느립니다. 제가 하는 스톤에이지같은 경우는 소리가 끊기면서 들리더군요. 이 값을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적당하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i7에 메모리는 12GB였는데 위와같이 설정하니 문제없이 잘 돌아갔습니다.

 

 

 두번째로는 2번이었던 설정 아이콘을 눌러 들어와주시면 됩니다. ‘태블릿 정보’를 누르고 들어가 스크롤을 제일 아래까지 내려보면 빌드 번호라는 것이 보입니다.

 이를 연달아서 계속 클릭해주시면 개발자 옵션 활성화까지 얼마나 남았습니다. 라는 팝업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미 개발자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올때까지 눌러주시면 됩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체크해줘야할 것이 있기때문에 이렇게 해주셔야 합니다.

 

 

 해당 과정을 마치고나면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들어오셨으면 역시나 스크롤을 쭉 내려봅니다.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이라는 옵션이 보이는데, 이 것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앞서 설명드린 두가지만 적용을 하셔도 속도가 엄청나게 개선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