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dpi 설정 및 감도 조절

마우스 dpi 설정 및 감도조절

 요즘 오버워치의 인기가 한창입니다. 저 역시도 즐겨하고 있는 게임이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캐릭터에 대한 간단한 공략글을 올렸었습니다. 아무래도 FPS게임은 마우스로 하는 것이다보니 설정을 맞춰주시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마우스를 움직여서 적을 에임에 맞춰 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계실테지요. 이번 글에서는 마우스 DPI와 감도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단 위 마우스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있는 제품입니다. 요즘 나오는 것들은 대부분 마우스 자체에 버튼이 달려있어서 DPI값을 조절할 수 있게 나옵니다.

 꼭 그렇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정해진 값이 있습니다. 이 값을 윈도우내에서 설정하는 것으로는 바꿀 수 없고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의 해상도가 얼마나되는지, 고정되어있는지 변경이 가능한지 파악을 해주셔야합니다.

 

 

 고정된 DPI가 아니라면 대체로 제조사에서 마우스의 설정을 바꿔줄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현재 제가 쓰는 것은 프로그램내에서 125~4000까지 지원하네요.

 여러분들이 하셔야할 것은 첫째로 디피아이값을 정하고(변경불가능한 기종은 제외) 그 값에 맞춰서 감도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폴링레이트는 FPS유저라면 1000Hz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것과 같이 조정을 하셨다면, 이제는 윈도우내에서 설정을 통해 추가적으로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마우스’라고 쳐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오실겁니다. 마우스를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사실 사용기종이 자체적으로 소프트웨어가 있는 경우에는 포인터 속도를 조절할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프로그램내에서 변경을 해주시면 되는부분이니까요.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직접 포인터를 움직여보시면서 속도를 선택해주시고, 정확도 향상 옵션은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을 체크해두면 커서가 움직이는 속도에 가속도가 생깁니다.

 이동 초기에는 천천히 그 후에는 빠르게, 원하는 지점으로 도착해갈때쯤엔 다시 천천히 움직인다고 합니다. 이를 비활성해주시면 포인터 움직임의 속도가 동일해진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할 때, 설정해둬야할 옵션들도 바꿔줄 수 있습니다. 좌우 단추의 기능위치를 바꿀수도 있고, 더블 클릭 속도를 조절해줄수도 있습니다. 우측에 위치한 폴더 아이콘을 눌러보며 맞춰주시면 됩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혹은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본인의 손에 맞는 감도를 맞춰두시면 손목피로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